어머님이 사용하시는 갤럭시 알파.. 최근 통화 중 끊김 현상이 심해지셨다고 합니다...
통화 문제니.. 당연히 SK텔레콤에 문의를 했습니다만... 아시잖아요~! ^^
"고객님~! 해당지역 신호상태는 문제가 없으니.. 삼성 서비스센터 방문해서 점검 부탁드리겠습니다~!"
통화 끊김으로 문의를 하면.. 저 멘트는 6년 전이나 지금이나.. 어찌 변함이 없는 건지... 그런데 왜 하냐구요...? 장애신고 이력 남기려고 하는 거죠.. 뭐...! ㅋ
그리고 오후에 바로 삼성 부산진 서비스센터로 달려갑니다...! 월요일이라 그런지 언제나 한산하던 센터가 버글버글.. ㅠ.ㅜ
접수하고.. 30분 정도 기다리니... 기사님이 부르시더군요...
다른 태블릿을 뜯으며...
기사님 曰 "전화가 끊기신다구요...? HD Voice 끄셔서 그렇습니다.."
대기 30분이 밀릴 정도로 바쁜 상황이니.. 다른 태블릿 만지면서 상담하는 거 까지야 뭐 어쩌겠습니까... 그런데... 설정을 제대로 보지도 않고... HD Voice 꺼서 그렇다고 단정지어 말하더군요...!
타통신사는 상태바 상단에 HD Voice 표시와 HD Voice 통화설정이 연동되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SKT용 단말기는 HD Voice 우선 설정과 상태바 표시설정이 분리되어 있죠...
저희 어머님 갤럭시 알파는 당연히 SKT용... 번인 방지를 위해서 상태바 표시는 제가 해제를 해둔 거였죠.. 전화 끊긴다고 하시니 당연히 그 부분은 제가 이미 확인을 하고 센터 방문을 했구요...
나 曰 "설정은 보시고 얘기하시는 겁니까..?"
기사님 曰 "..............."
나 曰 "통화설정과 표시설정 분리되어 있는데.. 그게 동작 안 한다는 겁니까..?"
기사님 曰 "..............."
그 때서야.. 뜯고 있던 태블릿 내려놓고 PC에 연결해서 점검 프로그램 돌려보시더군요...
기사님 "HD Voice와 3G 통화 모두 통화 끊어짐 기록이 남아있습니다... 기기는 문제 없는 듯 합니다..."
나 曰 "그럼 SKT 문제인가요...?"
기사님 "..............." => 아시는 분들 아시겠지만.. 이 부분은 센터 기사님들 불평은 해도.. 결론은 안 내죠.. 슈퍼갑님 심기를 건드릴 순 없으니...
나 曰 "기기 문제 아니라면서요..? 조치방법을 알려주셔야..."
기사님 "일단 모뎀 업데이트 해드리겠습니다.. 며칠 사용해보시고 문제 발생시 다시 한 번 연락을 주시면...."
15분쯤 기다리니.. 다 됐다고.. 이상있으면 꼭 다시 연락달라고... 첨에 건네주던 아무것도 없는 명함을.. 다시 직통번호 적어서 명함을 바꿔주시더군요...
기사님들 바쁜 거 알고 있죠...! 그렇지만 저런 식이라면.. 설정해둔 걸 기억 못하시는 분들은.. 시간 들여 센터 갔다가 그냥 헛걸음 하는 결과 밖에 더 나오겠습니까...
하청 기사님들 고생하시는 거야 알지만... 제대로 살펴보지도 않고 건성으로 응수하는 것도 고객기만의 하나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가끔이지만 저 센터 방문한지가 벌써 2년은 넘은 것 같은데.. 저런 기사님이 있다는 건 또 처음 알았네요... ㅎㅎㅎ
서비스의 삼성..? 이라고들 얘기를 합니다만... 제 주위에 소위 폰알못이라는 지인들 센터 간 얘기 들어보면 가관인 경우가 한 두번도 아니고... 제가 대신 가준 것만 해도 몇 번인지............
물론 케바케 입니다만 좀 어수룩하게 생기고 서비스 이력에 남아있는게 없으니(어머님 성함으로 접수가 되었으니) 저런 응대도 받아보네요.. ㅎㅎㅎㅎ
문제가 없다면 다행인데.. 다시 문제 발생하면 SKT와 삼성 왔다갔다하며 싸울 생각하니 벌써부터 머리가 지끈지끈 합니다... 에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