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0월 중순.. 출시하자마자 개통을 해서 잘 사용 중이었죠... 갤럭시(플래그쉽 아니면 문제는 있습니다.. ㅡ.ㅡ)가 아니고는 샤용상의 약간의 제약(?)이 있긴 합니다만.. 딱히 불만도 없는 편이구요...
문제는 작년 12월 말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주간에 사용하고... 집에 귀가해서 전원을 끈 후에 완충 후 책상 위에 올려뒀었죠... 그리고 다음 날 아침에 보니 방전.............
일단 다시 충전을 하고 며칠 동안은 괜찮다가.. 또 어느 날 방전.............. 거의 1주일에서 4일 사이에 불규칙하게 완충 후 책상 위에 두면 방전이 되더군요... ㅠ.ㅜ
진즉에 손을 보려다... 갤럭시노트5 마시멜로우 공초문제(?)가 겹치면서 2월 중순에서야 점검을 받고 배터리를 교체했습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방전..... ㅠ.ㅜ
결국은 지지난주 금요일 메인보드까지 교체를 했습니다만... 지난 주 금요일 또 증상이 발생하더군요... ㅠ.ㅜ
▶ 2016/03/12 - [Wearable] - 삼성 기어s2 밴드(3G).. 메인보드 교체하면 유심비를 또..?
정말 이 문제는 제 상식으로도 답이 없습니다.. 기사님도 사례 자체가 없다고 하고... 비슷한 현상은 배터리 교체만으로 다 해결이 되었다는데 저는 메인보드까지 교체를 했음에도 개선이 되질 않으니...ㅠ.ㅜ
위 스샷은 기어s2 밴드 메뉴얼에 있는 동작 환경에 관한 표를 스샷 한 겁니다...
겨울에 방전이 되었을 때는.. 추워서(?) 방전이 되었을 것이다...가 삼성 서비스센터 기사님의 의견이었습니다.. 물론 리튬이온 배터리도 춥다면 방전이 될 수 있죠... 그렇게만 생각하고 이번에 메인보드 교체 후에는 별다른 문제가 없을 줄 알았는데... ㅠ.ㅜ
당시에도 아무리 실내가 추워도 동작온도 범위에는 들어갈 텐데.. 따져보려다 말았습니다... 제 방이 살짝 추운 건 맞았거든요.. 스펙상 동작온도 범위에는 들어갑니다만 보통 실내온도 15도 정도로 생활을 하는지라....! ㅡ.ㅡㅋ
그렇지만.. 지난 주 금요일... 이젠 봄이죠........ 꽃샘추위도 아니었고 "추워서 방전이 되었다"는 안 맞는다는 거죠... ㅠ.ㅜ
일단 다시 서비스센터 담당 기사님께 연락은 해둔 상태입니다만.. 글쎄요........ 이 문제를 어찌 해결을 해야 하는 건지... 기사님도 난감.. 저도 난감............
교환이나 환불 바라지 않으니 제대로 사용하게만 해달라 말씀드리니.. 기사님은 그게 제일 무서운 말이라고 하시네요... ㅠ.ㅜ
삼성이란 제조사는 그리 안 좋아하더라도.. 사용하는 제품이 특별한 이상이 없다면 불만은 안 가지는데 말이죠.......... 한 두푼 짜리도 아니고..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