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0월에 개통해서 사용중이던 기어s2 밴드(3G)가 배터리 방전(광탈이 아니라) 문제가 있어 배터리를 교체했었습니다... 이 부분은 관련 까페나 커뮤니티에서도 가끔 찾아볼 수 있는 내용이라 그러려니 하는 부분입니다..
그렇지만 1회 배터리를 교체했음에도.. 방전 증상이 또 나타나서 이번에는 메인보드를 교체했습니다...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이긴 합니다만 뭐 어쩌겠습니까... 그냥 제 뽑기운이 나빴다고 생각을 했습니다만... 메인보드 교체 후.. 재개통 과정에서 생각지도 않았던 문제가 나타났습니다...
메인보드 교체 후.. 삼성 서비스센터 기사님께서 "유심이 변경 되었으니 SKT 대리점에서 변경요청을 하세요" 라고 하시더군요... IMEI나 다른 부분은 기존 기기에서 그대로 옮겨심기 때문에 문제가 없지만 "유심번호"는 변경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SKT 고객센터에도 처리 관련 문의해보니.. 그냥 인근 대리점 가서 변경 신청 하라고.. 그 외에는 별다른 안내를 받지 못했습니다...!
센터 바로 옆이 SKT 공인대리점이라 바로 방문해서 변경 요청을 하니.. 변경처리 중에 유심비용이 후불로 발생을 한다.. 라고 안내를 하시더군요...! 유심문제로 메인보드를 교체한 것도 아니고 그게 무슨 소리냐고 재문의를 하니... 다른 직원분이 일단 그 부분은 여기서는 후불로 처리하고 고객센터에 다시 요청을 하면 처리가 될 거라고 하셔서 신경을 안 썼습니다...!
정작 업무처리 마치고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니... 해당 부분은 유심비용이 부과가 되어야 하는 부분이라고 다시 얘길 하더군요..! 그리고 어떤 사유로 메인보드가 교체되었는지 센터로 확인을 해봐야 한다고..........?
분명히 상담 중에.. 교체형 유심이 아니고 기기에 내장된 e-유심이라고 여러번 얘길 했습니다만 계속 같은 소리의 반복..
"유심이 교체되었으니 유심비를 내야 한다...!"
일단 돌아와서 삼성 서비스센터 기사님 해피콜을 받고 상황에 대해서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기사님께 SKT에서 전화가 갈 거라고도 말씀을 드렸죠...
6시쯤 다시 SKT 상담사가 다시 전화가 왔습니다...
"서비스센터 기사님과 통화시도를 했으나.. 기사님과 통화가 되지 않았다.."
"대신 다른 기사님과 통화시 문의해보니 유심이 변경되진 않는다고 한다..
그런 상황에서 내가 변경요청했으니 유심비는 부과"
"그렇지만 고객서비스 차원에서 감면이 가능" 어쩌구 저쩌구....
보통 유심비 안 내도 된다고 하니.. 여기서 그치는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제가 성격이 좀 까칠합니다... 이유없는 감면(감면이 아니죠.. 낼 이유가 없는 부분인데)은 동의하지 않는 성격이라서요...! 그런 거 필요 없으니까 정확하게 내용 파악해서 월요일 다시 연락 달라고 하고 끝..!
고객센터와 통화 마치고 삼성 담당 기사님께 다시 전화를 드려봤습니다... 바쁘셨냐고... SKT에서 통화가 안 된다고 하더라... 위 내용 전달해드리니... "SKT 상담사와 통화했다... 유심비용에 대한 부분도 얘길 나눴다" 라고 하시더군요...!
삼성 서비스센터와 SKT... 둘 중에 한 곳에서 책임을 미루고 있는 거겠죠... 뭐 서비스센터 기사님은 딱히 그럴 이유가 없으신 듯 하니 SKT쪽이라고 보여집니다만...!!!!
제품 출시 초기에도 삼성에서 기재한 출고가에 유심비용이 포함되었냐 아니냐로 말이 많더니... 아직까지 서비스 교체시에 대한 부분도 정리가 안 된 듯 합니다... 하긴 초기불량 교품시에도 유심비용 이중 청구된다는 글들도 있었으니 뭐...
어느 쪽이든 간에.. 분명 저에게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건 분명하고... 이제 그게 누구인지 밝혀야겠죠...! 혹시 수리로 기어s2 밴드 메인보드 교체하시는 분들은 꼭 유심비용 부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