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미국 구글 스토어에 모토360이 $99.99에 판매를 했었습니다...
이미 기어s2를 사용하고 있지만.. 안드로이드 웨어는 어떤 녀석인가 싶어 주문을 했더랬죠...
그런데... 이미 배송이 시작되었는데 배송주소를 잘못 적었더군요.. ㅠ.ㅜ
(직구 시작한지 8년만에.. 처음으로 사고건이 되어버린... 쩝.............)
구글이던 페덱스던 연락을 해야 하는데...
영어는 읽고 쓸 줄만 알았지... 말로 하는 건 힘드니......... 대략 난감...
잠깐 검색해보니.. 페덱스는 미국에도 한국어 서비스가 있더군요...
국제전화비가 아까웠지만.. 별 수 없으니 뭐...
전화는 쉽게 연결이 되었지만.. 구글에서 발송한 건은 주소변경이 안 된답니다... ㅠ.ㅜ
그래서 다시 구글을 뒤져보니... 전화를 하던지 아니면 메일을 보내던지...
2가지 중 하나 밖에는 방법이 안 보이더군요...
일단 메일 날려두고 구글 서포트 페이지 검색중이었는데...
갑자기 우상단에 채팅서비스를 원하냐는... 안내메시지가..!!!!!!
너무 반가운 메시지 였습니다... ㅠ.ㅜ
수락하니.. 2명이 기다리고 있고.. 5분 정도 기다리니 바로 채팅창이 열립니다...
이렇게 반가울 수가...(반쪽짜리 영어는 별 수 없나 봅니다... ㅠ.ㅜ)
상황을 설명하고... 주소변경을 요청하니 전문상담원 연결해준답니다...
그리고 다시 바뀐 쏼라쏼라... 주소변경은 불가.. 환불만 가능하다네요... ㅠ.ㅜ
재배송 해달라고 해봤지만... 단호하게 "We can do not that."
별 수 없이 환불 요청으로 마무리 했습니다만...
그래도 일단 어떻게든 마무리가 되었으니 다행인 듯 합니다...
스틸커넥터도 주문을 해뒀는데.. 이것도 취소해보고 안 되면 장터로 가야............. 쩝....
지금까지 라이브챗은 아마존과 델, 홍콩 하비샵 아니면 타오바오 정도였는데...
구글 라이브챗 상담원들은... 뭔가 상당히 사무적으로 느껴집니다...
공감이나 감정표현 전혀 없고... 그냥 딱딱 끊어지는.. 그렇다고 불친절한 건 아닌데...
그런 느낌이 듭니다...
대신에 아마존 같은 경우.. 라이브챗을 동시에 여러 건을 진행하는 건지..
대답이 늦는 경우가 많았었는데... 구글은.. 바로바로 즉답이 날아오는...........
지금까지 경험해본 라이브챗 중에서는 집중도 만큼은 최고네요...
지금은 한국 구글 스토어에도 넥서스가 판매중이고...
미국 스토어 이용하실 일은 거의 없으시겠지만..
혹시 라이브챗 필요하신 분은... 서포트 페이지 열어두고 대기해보세요...
반가운 메시지가 튀어나올 수도...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