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기에 앞서... |
이 포스트에 등장하는 M4는 토이스타에서 발매 예정인 세미전동 M4의 시제품으로 나온 투명바디와 기존에 출시된 제품들에 대한 호환성 검증을 위해, 임시로 제작되었으며 현재는 분해되어 있습니다.
테스트용이지만 인명살상은 아예 불가하며, 국내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파워 0.2J 이하 - 테스트시 0.18J, 바디 외 칼라파트 장착완료)
또한 바디 외 나머지 파트들은 제 여분파트로 제작되어 실제 출시품은 아래 사진과 틀릴 수 있습니다.
Gallery |
시제품으로 바디 사출시에 화이버글래스가 추가되지 않아 수축율이 좀 높았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서인지 저의 실수 인지 상/하부 바디 결합시에 연결고리가 크랙이 났네요. 어설픈 허접 건빠의 현실 ㅠ.ㅜ
국내법규(파워 0.2J 이하) 준수를 위해 테스트용이지만 파워브레이 장착하고 있습니다.
사용된 Parts List |
한국
- 토이스타 : 투명바디 & 바디부품 대부분 / 챔버
- 뮤겐 : 뮤겐 2형식 스프링가이드(M90)
홍콩
- G&P : 캐링핸들 / 아웃바렐 / 프론트사이트 / 캐링핸들 / 2형식 메탈노즐
- 킹암스 : 핸드가드 캡 / 핸드가드 / 델타링 / 탄창멈치 / 스톡링
- DYTAC : 가스튜브
- APS : 더스트커버(전동건용)
대만
- VFC : 모터그립 / 셀렉터 일부 부품 / 피스톤
중국
- 금궁 : 실린더헤드 / 셀렉터 플레이트 / 스위치
- A&K : 기어박스(별로 표시된 품목 제외 전부) / 모터
- SHS : 급탄증가부품 / 모터피니언 / 피스톤헤드
- 디보이 : 인너바렐
- 엘리먼트 : 가속실린더
- ACM : 스톡 전체
일본
- 마루이 : 홉업고무
기타
- MOSFET : 중국산(IRLB3034/IRF4905/저항)으로 추정
- 케이블 : AWG 18 주석도금 테프론 & AWG 22 주석도금 테프론
마치며... |
Parts List에서 보시다시피.. 토이스타 M4 바디를 베이스로... 4개국(?) 합작품입니다...
바디가 시제품이라 화이버글래스 재질이 아닌 일반 플라바디라.. 사출시에 수축율이 좀 높았다고 하네요..
그래서 부분 가공은 있었으나..(시제품 바디 기준으로 더스트커버 고리 / 아웃바렐 삽입부분만 가공..!)
특별히 문제가 되거나 하는 부분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작년에 판매되었던.. 디보이 플라기박을 탑재하지 않을까 합니다...(상부바디 성형을 볼때)
현재로서는 탄창을 좀 가리지 않을까 싶은데... 이 부분은 약간의 가공으로 해결되는 부분이니 패스~!
K시리즈처럼 바디만 별도 수리부품으로 판매를 한다면..
게이머분들에게는 좋은 세컨 웨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바디 외에는 다 메탈파트(?)가 사용되었기에.. 무게 부분의 이득은 없습니다...
가벼운 거 원하시면... 완제품 구매해서 기박만 바꿔도 되겠으나... 총목 흔들릴 가능성 상당히 높습니다...
다른 건 다 그냥 쓰시더라도.. 일부파트는 교체를 하시면 더 좋을 듯...
델타링 / 탄창멈치 / 셀렉터 등.. 은 말이죠~!
아웃바렐만 일체형으로 나와준다면(K-1의 경우.. 챔버블럭과 조립식이죠..) 델타링은 필요 없을 듯도 합니다만..
일단 완제품이 나와봐야 알 수 있는 부분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