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에서 무상으로 제공하는 Wifi는 그 한계가 명확한 편입니다..
언론의 홍보나.. 몇몇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자료를 보면.. 속도 엄청나죠..?
LTE보다 빠른 경우도 있습니다만.. 제가 사는 부산이 저주받은 지역인지...
2Mbps 이상 나오는 경우 거의 본적이 없습니다...
작년까지는 3G 폰 밖에 없어서.. 그리고 요금제가 무제한 이었기에... WiFi 같은 건 사용을 안 해왔습니다..
그리고 사용했던 폰은.. 해외향 제품들... 제가 쓰고 싶으면 설정해서 쓰면 되었으니...
별 상관이 없었습니다만...!
아래 글에도 있듯이.. 유플러스 해지하면서.. SKT로 번호이동...
이미 몇 달동안 LTE 속도에 적응이 되었던지라.. 당연히 LTE 단말기로 가입을 했습니다만..
예상치 않았던 문제 발생...
번호이동 하고.. 이튿날 이었던가.. 시내에서 일을 보고 있는데...
지인에게 전화가 오더군요.. "왜 톡을 보냈는데 답장이 읍냐고..! 뭐 하냐고..!"
SNS 메시지를 받으면.. 거의 즉답을 하는 편인지라.. 좀 당황스럽기도 하고..
단말기를 보니... 와이파이가 접속이 되어 있더군요... T wifi zone 으로...
안테나는 떠있었습니다만.. 주변에 사용자가 많았는지 통신은 되질 않는 상태이더군요..!
WiFi를 끄니까.. 메시지들이 주르륵.. ㅠ.ㅜ
사용하지도 않았던 WiFi가 왜 접속이 되었을까... 검색을 해보니...
SKT향 단말기는 유심 인증해서 죄다 자동접속이랍니다.. ㅡ.ㅡ
설정을 해제할 방법은... 없다고 하네요..!
처음 SKT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니... 자기네들은 모르는 일이랍니다...! 제조사에 문의를 하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제조사에 문의를 하니... 몇 번 통화 후에... 고객상담실 팀장인가..? 전화가 오셔서는...
통신사와의 협약으로 탑재가 된 부분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고객이 불편하긴 하지만 수정은 못 해준다..!
요즘 어플은 얼마 탑재 안 하는 것 같드만.. 이런 쓰잘데기 읍는 협약을 체결하고 있었던 거였군요..!
자동인증의 표면적인 이유는... 고객들의 편리한 사용을 위해서.. 입니다..
인터넷도 제대로 연결이 안 되는 와이파이가 왜 고객들의 편리를 위해서 일까요..?
그리고 사용계약서 어디에도.. 그리고 고객센터에서도 T wifi zone은 무조건 사용해야 하는 서비스가 아닙니다만...
강제로 인증을 내버리고... 통신사의 펌웨어 수정도 막고 있으니.. 이건 뭐... ㅡ.ㅡ
작년에 해외향 단말기들을 사용하면서.. 안드로이드 구조는 쬐끔 아는지라...
현재 펌웨어를 수정해서 사용중입니다만...(루팅은 아닙니다...만 거의 비슷하다 생각하셔도...)
펌웨어 업데이트 될 때마다 이 짓을 해야 한다니 끔찍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