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스마트 기기들을 사용 중이지만 그 중에서도 케이블 관련해서는 제일 까다로운 제품이 애플 제품들입니다.
MFI라는 악세사리 인증 프로그램도 시행 중이지만 그 규격도 언제나 일관되게 사용을 할 수 있는 것도 아닌 듯 하구요.
데이터 전송도 데이터지만 충전 성능도 케이블마다 천차만별! 그렇다고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을 구매해서 사용하자니 그 가격과 내구성이 문제가 되구요. 별 수 없이 여러 후기들에 의존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지만 그 후기라는 것도 간단한 USB 테스터기도 없이, 개인의 느낌에 의존한 후기가 대부분이라 신뢰가 힘든 부분이 있구요. 결국은 이것저것 직접 구매해서 테스트 후 사용을 하는 수 밖에요.
개인적으로는 ZMI의 라이트닝 케이블이 사용경험이 제일 좋았구요. 작년에 출시된 신형 케이블 역시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작년에 구매할 당시에는 1미터 제품 뿐이라 외부에서 사용할 짧은 케이블이 조금 아쉬웠는데요. 얼마 전 30cm 길이의 케이블이 새로 출시되어 티몰 신년 할인행사를 통해 구매를 했습니다.
▶ 티몰 구매링크 & 가격 : https://goo.gl/QNvnDM, 33.81 RMB(약 5,500원, 티몰 신년할인 포함)
1미터 제품이 59 RMB 였지만 가격은 길이에 비례하진 않죠! 30cm에 불과하지만 정가는 49 RMB 였구요. 저는 티몰 신년 할인행사를 통해 33.81 RMB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길이가 짧은 만큼 1미터 제품이 비해 자그마한 박스에 포장이 되어있구요. 모델명은 AL823으로 1미터 제품의 AL803과는 당연히 다릅니다.
후면에도 뭔가 잔뜩 적혀있긴 한데요. 글자 색상 때문에 잘 보이지도 않고 딱히 봐야할 내용은 없을 듯 하더라구요.
라이트닝 케이블은 박스 전면에 Mad for iPod/iPhone/iPad만 확인하면 되는 거니까요. 세부 스펙 따윈 제공할 이유가 없는? ㅋ
길이를 제외하고는 1미터 제품과 모든 것이 동일합니다만 책상에 붙여둘 수 있는 자석은 빠져있습니다. 뭐 30cm 짜리 케이블을 자석 거치할 일이 없기도 할 테구요!
케이블은 절다 단선이 될 일이 없을 듯한, 아주 튼튼하게 만들어져있구요. 끝단에 ZMI 로고가 음각으로 각인되어 있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 배터리를 10% 미만으로 방전해서 연결해보니 바로 12W로 충전이 시작되는... 이걸 바랬던 거죠!!
순정 라이트닝 케이블보다 저렴하긴 하지만 그래도 중국 케이블이라고 하기엔 사악한(?) 가격이긴 합니다.
그렇지만 매번 충전이 느린다거나 데이터 전송이 안 되는, 그리고 악세사리 인증 어쩌구 문구가 나오면 짜증이 나는 경우가 많았었는데요.
ZMI 케이블은 구형 케이블도 그런 경험이 없이 오래 사용했었기 때문에 믿고 구매했습니다.
1미터와 30cm의 ZMI 신형 라이트닝 케이블, 과연 구형만큼 오래 버텨줄런지는 아직 모르죠. 그렇지만 요근래 중국산 충전 관련 제품들 사용해보면 ZMI만큼 든든한 느낌이 오는 회사가 없어서 별다른 선택지도 없네요.
거기다 남자의 색깔이라는 검.빨!! 색상은 물론 재질까지 쏙 맘에 들구요.
라이트닝 케이블 때문에 고민이신 분이라면 강력히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