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자들에게 고민 중의 하나가 바로 애플의 순정 라이트닝 케이블의 내구성 아닐까 합니다.
잘 사용하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툭하면 끊어져버리는 케이블이라 수축튜브로 보강을 하기도 하고, 아예 케이블 보강을 위한 악세사리들이 판매되고 있기도 하죠.
저는 아직 경험이 없습니다만 동생이 사용하는 걸 보니 문제가 꽤 심각해보이긴 하더군요. 그런 동생을 두고 있으니 저 또한 젠더부터 여러 케이블들까지 다양하게 섭렵을 해보았습니다만, 그 중에서 제일 오래 버티고 있는 케이블이 ZMI에서 판매하던 라이트닝 케이블이었습니다. 사용 기간이 벌써 3년을 바라보고 있으니 말이죠! ㅎㅎㅎㅎ
그 ZMI에서 요즘 트랜드에 맞게 커넥터는 보강하고 케블라 재질을 사용했다는 케이블 AL803이 새롭게 출시되어 지난 광군절 할인행사 때 구매를 했습니다.
▶ 구매링크 : https://detail.tmall.com/item.htm?id=556440255904&spm=a1z09.2.0.0.2fc1a690CIII1f&_u=q20ro46h1d56
▶ 구매가격 : 42.92 RMB(약 7,300원)
구형과 마찬가지로 신형 또한 MFI인증 받은 제품이구요. 길이는 1m 제품 뿐입니다.
박스 안에는 케이블과 책상 등에 붙일 수 있는 자석이 포함되어 있구요.
케이블 커넥터 쪽은 순정 형태의 케이블과 비교를 해보면 꽤 튼튼해보이는 걸 알 수 있고, 책상 등에 부착을 위한 철제 부품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케블라 재질의 케이블들이 좀 뻑뻑한 감이 있는데요. 이 제품은 그런 부분은 크게 느끼질 못하겠더군요.
박스에 동봉된 자석은 2개, 후면에 양면 테이프가 붙어있구요. 자력은 꽤 강해서 책상 옆에 붙여둔다 하더라도 케이블 정도는 충분히 감당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MFI 인증을 받았다고는 하지만 방심(?)할 수는 없죠! 아마존에서 여러 브랜드의 MFI 케이블을 구매해봤습니다만 아이패드 충전을 감당해주는 녀석은 2번 정도 밖에 보질 못했었구요. MFI 인증에 애플 내구성을 그대로 따라하는 것도 포함이 되는 것인지 6개월 정도 사용하고 나면 데이터 인식이 잘 안 된다거나 충전이 제대로 안 되는 제품들이 꽤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이 ZMI 케이블은 아이패드 에어2에 연결해보니 아주 만족스런 전압/전류를 보입니다.
아이폰8 플러스도 10W에 가깝게 충전이 가능했구요.
그런데 빨간색 케이블은 잘 되는데, 검정색 케이블은 뭐가 좀 이상합니다? 동일한 조건임에도 아이패드 에어2 충전 전류가 0.3A나 적게 충전이 되는 모습을 보였구요.
아이폰8 플러스 또한 0.2A 정도가 빠진 상태로 충전이 진행됩니다.
우스개 소리로 빨간색이면 3배는 빠르다!! 라고들 하는데요. 이게 ZMI 케이블에는 적용이 되는 모양입니다. ㅋㅋㅋㅋ
제가 검정색 2개와 빨간색 2개, 총 4개를 구매했는데 검정 케이블은 둘다 같은 결과를 보이더라구요. 빨간색 또한 마찬가지로 결과였구요. 같은 케이블이지만 뭔가 좀 다른게 아닌가 싶은? ㅡ.ㅡㅋ
물론 이런 상태라도 아마존 등에서 판매되는, 제가 구매해봤던 MFI 케이블 보다는 훨씬 더 빠르긴 합니다만 뭔가 좀 아쉽기도 하고 찜찜하기도하고 그러네요.
튼튼해 보이는 만큼 내구성이 좋을 런지는 좀 사용을 해봐야 할 듯 하구요.
저는 할인 가격에 구매를 한 거라 적당히 만족합니다만 지금 판매되는 59 RMB(약 10,000원) 정상 가격이라면 차라리 Anker PowerLine+ 케이블이 더 낫지 않을까 생각이 되기도 하구요. 알리에서 판매되는 벌크라면 가격이 비슷(설마 짝퉁은 아니겠죠?)하고, 저는 예전에 아마존에서 구매해서 하나 가지고 있지만 이 케이블만한 케이블은 아직 보질 못해서 말이죠. ㅋ
라이트닝 케이블 사용하면서 언제나 느끼는 부분이지만 비싼 케이블들은 돈값을 합니다. 오래도록 사용하면서 언제나 같은 충전과 데이터 전송이 가능했던게 ZMI와 Anker 뿐이었기도 하구요.
혹시 중국 배송대행 할 일이 있다면 한 번쯤 사용해봄직한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기왕이면 빨간색으로!!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