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모(IT&모바일)


샤오미와 구글이 협력한 첫 번째 스마트폰Mi A1이 지난 12일부터 정식으로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Mi A1은 얼마 전 발표된 샤오미 5X와 스펙과 외형상으로는 동일한 기기이며,

대신에 샤오미의 MIUI 대신 구글에서 직접 배포하는 순정 Android가 탑재됨이 그 특징입니다.


인도, 대만,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러시아, 홍콩, 헝가리, 이집트, 남아프리카공화국, 멕시코 등

여러 나라를 통해서 판매가 시작이 되구요.

인도 샤오미 공홈 판매가는 14,999루피로 원화로는 약 260,000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퀄컴의 스냅드래곤 625와 4기가의 램 / 64기가의 롬, 3080mAh의 배터리 등

기존에 공개되었던 미5X의 하드웨어 스펙은 동일하구요.

혹시 구글에서 소프트웨어를 담당하니 NFC 정도가 추가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만

결국 탑재되지 않은 걸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미5X는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으면서도 그 결과물은 신통치 못했는데요.


구글에서 소프트웨어를 담당하니 MIUI 카메라가 사용되진 않을테고

이로 인해서 결과물에 어떤 영향을 미칠런지 상당히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구글 포토 연동을 하면 무제한 업로드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지문인식과 풀메탈 유니바디 등 5X의 나머지 특징들도 그대로 가지고 있는 Mi A1!


다만 통신 주파수는 FDD LTE에서 중국 내수용과는 달리 조금 줄었습니다.

(중국 내수용 FDD LTE : Band 1 / 3 / 5 / 7 / 8)


정식 출시일이었던 12일, 큐텐에서도 샤오미뉴스를 통해 판매가 시작이 되었구요.

아직 출시 초기라 가격이 그리 안정적이진 않습니다.

▶ Mi A1 on Qoo10(샤오미뉴스 주의) : https://www.qoo10.com/su/401114134/Q107944645


※ 주의 : 위 큐텐 링크는 큐텐 큐레이터 링크로 해당 링크로 구매시 저에게 리베이트가 지급됩니다. 링크와 구매금액과의 차이는 없구요, 저에게 리베이트가 발생이 된다면 블로그 공지 후 기기 리뷰로 보답하겠습니다...!


저는 오늘 새벽에 결제를 완료했구요(그 놈의 술이 웬수 ㅠ.ㅜ).

큐텐 Q&A로는 내일(14일) 발송이 된다고 하니 오는데로 리뷰를 진행해야죠!!


우스게 소리로 "갤럭시의 하드웨어에 iOS가 탑재된다면 최강이 아닐까"라는 말이 있는데요.

샤오미 또한 MIUI를 걷어내고 순정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제품이라는데 그 매리트가 있지 않을까 싶어요.


이미 많은 분들이 MIUI가 너무 싫어 리니지롬 등 커스텀롬을 설치하시는데,

미 A1은 더 이상 그럴 이유가 없는 기기라는 거죠. ^^


저 또한 스냅625 기기에 리니지롬 등으로는 실사해본 기억이 없으니,

순정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샤오미 스마트폰은 어떨까 꽤 기대가 되네요.


곧 미 A1 리뷰로 찾아겠습니다.




번외, 나이는 속이지 못하다 봅니다. 눈이 침침해서 Mi A1을 M1 A1으로 잘못 보고 아래 같은 녀석들을 떠올렸습니다...

지금은 접었지만 밀덕 취향은 변하지 않는 건가 봅니다 ㅋㅋㅋㅋㅋㅋ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IT서비스&모바일 제품들에 대한 소소한 리뷰.. by ruinses(ruinses@gmail.com) 저작권 관련 및 리뷰 요청 등에 대한 사항은 "알립니다" 카테고리 참고해주세요..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