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모(IT&모바일)


지난 주 발표와 함께.. 바로 판매개시된 홍미노트4...!


올해 1월 판매 시작한 홍미노트3 프로의 경우에는 스냅650을 장착하고 아직 인기리에 판매중인 걸로 알고 있으니... 작년 11월말 출시된 홍미노트3 MTK 버전의 후속작이라고 봐야 하겠죠...


스펙은 아래에 보시다시피.. MTK Helio X20(10코어, 2.1GHz)를 장착하고... 내장 메모리 용량에 따라 표준판(2/16GB)과 고배판(3/64GB)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번에는 32기가는 아예 빼버린...? ㅡ.ㅡㅋ


AP를 제외한 나머지 스펙에서는.. 홍미노트3와 특별히 차이점을 보이진 않습니다만... 동일한 AP를 탑재한 홍미프로와 마찬가지로 LTE Band 부분에서는 국내 사용에는 아무런 제약이 없겠네요..(홍미노트4에서의 지원여부와 관계없이... VoLTE 문제로 유플러스 제외)


표준판의 경우에는 면세금액 이내인 899 RMB(약 152,000원)에 판매가 되기에.. 진정한 가성비 극강(?)의 스마트폰이 아닐까 생각이 되기도 합니다... 


Helio X20의 경우 스냅 650과 성능이 비슷한 걸로 테스트 되고 있기에.. 아마 홍미노트4 프로 같은 변종(?)은 나오기 힘들지 않을까 생각이 되기도 하구요.. 저 성능을 뛰어넘으려면 스냅 820 외에는 아직 대안이.............


스냅650급의 성능에. 15만원 정도의 가격.. 그리고 SKT/KT LTE 모두 지원... 별 무리가 없을 듯 하지만... 국내 사용시에는 유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글로벌롬(한글롬)의 출시 여부...!


지금 인도에 제한적으로 샤오미 스마트폰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만.. 모두 퀄컴의 스냅드래곤 시리즈를 사용한 제품만 판매가 되고 있는 상황... 글로벌롬도 해당 기종에 대해 제한적으로 지원이 되고 있죠...


MTK를 사용하고 있는 홍미노트4...? 통신 특허문제로 아마 인도를 포함한 해외에는 출시가 어려울 겁니다... 당연히 글로벌롬 지원 안 될 테구요...


가격은 저렴하겠습니다만... 언락이나 커스텀롬 등에 대한 최소한의 이해가 없다면.. 그 가성비는 말짱 도루묵이 됩니다...!


저렴한 가격만큼.. 조금이나마 신경을 써볼 생각이신 분이라면 추천... 아니라면 그냥 맘 편히 국내 통신사에서 판매하는 제품 사용하시는게 이득이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저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MTK AP를 사용한 제품이라 그리 관심이 없습니다... 혹시나 누군가 리뷰해달라고 던져준다면야 써볼 용의는 있습니다만... ㅎㅎㅎㅎ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현재 국내에서 별다른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와 성능을 동시에 잡은 스마트폰은 샤오미 미5가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ㅋ


이상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IT서비스&모바일 제품들에 대한 소소한 리뷰.. by ruinses(ruinses@gmail.com) 저작권 관련 및 리뷰 요청 등에 대한 사항은 "알립니다" 카테고리 참고해주세요..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