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모(IT&모바일)

해외직구시 두려운 것 중 하나가.. 바로 운송 중 파손 입니다...

직배송의 경우는 판매업체와 직접 컨택해서 해결한 적이 몇 번 있습니다만(배송비 문제로 보통 환불)..

배송대행 이용 중에 파손이 된 건 처음(?) 입니다..


아래 사진은.. 지난 주 구매했던 아이패드 에어용 강화유리 입니다..


실은 작년에 이미 비슷한 경우를 겪었습니다만...

그 때는 몰테일 꽤 오래 이용했음에도.. 왜 보상이 안 된다고 생각했던 건지...

그냥 넘겨버리고.. 동일 건 발생시에도 보상이 된다는 부분을 확인만 했었는데.. 이게 이번 건을 위한 거였나 보네요..


어제 물품 수령을 하고... 이제는 습관화된 박스 개봉 사진 촬영(이건 직배송 사고를 몇 번 겪다 보니 생긴 습관)..

파손을 확인 하고.. 바로 몰테일 고객센터로 전화를 했습니다...


이런 보상요청의 경우.. 몰테일은 따로 전화를 할 필요는 없다고 하더군요..

그냥 홈페이지 내 1:1 문의를 통해... 필요사진 및 서류 첨부해서 남겨두면 담당자 확인 후 연락을 주는 시스템...



1:1문의 게시글 하나당.. 첨부파일은 3개까지 작성 가능하기에...

내용과 파손사진 / 홈페이지 주문내역 / 카드결제내역으로 게시글 하나 작성 후...

추가로 박스 내/외부 사진 촬영해서 사진 첨부만 했습니다..


게시글에도 날짜가 보입니다만.. 어제 오후 4시경 1차 보상요청 게시글 작성했구요...

오늘 오전에 재구매/재발송으로 처리할 것인지.. 환불로 처리할 것인지 묻는 1차 답변... 

물품이 제가 구매했을 때와 약간의 가격차이가 있어.. 재구매/재발송 가능한지 묻는 게시글을 남기니..

최종적으로 제품정보를 상세하게 배송신청서 작성해주면 중국센터에서 재구매 후 발송해준다는 답변이 왔습니다...

언넝 아래와 같이 배송신청서 작성하고... 구매요청글을 다시 남겼습니다...(배송비 할인쿠폰 $3 3개는 덤이고..)


물론 이런 배송사고건은.. 안 겪는게 가장 좋은 겁니다만...

어쩔 수 없이 감수해야 하는 부분이고.. 어제 문의시부터 보상결정까지 24시간 정도 밖에 걸리지 않았다는게.. 맘에 듭니다..


지난 달.. 이베이 mobilepros1 셀러 구매건부터 해서...

타 배대지에 비해 비싼 건 사실이지만... 필요할 때는 확실하게 빠른 피드백을 해주니...(물론 케바케 겠죠..?)

확실히 비싼 값을 한다..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어차피 여분으로 구매했던 부분이라.. 당장에 필요한 녀석도 아니니.. 이제 도착하기만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보통 보상 부분으로 배대지와 얼굴 붉히는 경우도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 

이번 경우는 무난하게 해결되니.. 나쁜 기분은 아니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IT서비스&모바일 제품들에 대한 소소한 리뷰.. by ruinses(ruinses@gmail.com) 저작권 관련 및 리뷰 요청 등에 대한 사항은 "알립니다" 카테고리 참고해주세요..

최근에 게시된 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