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 초에 받았던 미8SE 4/64기가 그레이!
이미 개봉기부터 기본적인 리뷰는 진행중이었는데요. 아무래도 사용해보면 해볼 수록 램 용량이 너무 아쉽습니다. 구매할 때에도 6/64를 염두에 뒀었지만 품절이라 어쩔 수 없이 4/64를 구매해서 더더욱 그런 마음이 들었던 걸 수도 있구요.
이런 고민에 빠져있던 찰나! 마침 미8SE의 가격이 조금 인하가 되었고 거기에 오픈마켓을 통한 문상 신공(컬쳐랜드 문화상품권 구매 → 스마일캐시 전환)을 통하면 같은 가격에 6/64로 바꿀 수 있어서 냅다 팔고 재주문 해버렸습니다. ㅡ.ㅡㅋ
아래 구매가는 40만원 정도로 나오지만 저기서 문화상품권을 8% 정도 할인 구매했으니 37만원이 조금 안 되는 가격에 구매가 된 거죠!
이번에는 T2K(타오투코리아)라는 업체를 통해 주문을 해보게 되었는데요. 첫 구매였다고 생각을 했지만 작년에 QB820을 여기서 구매를 했던 이력이 있긴 하더군요.
요즘은 오픈마켓을 통해서 꽤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지만 여기도 제휴쿠폰 덕에 가능한 부분이라 실제 구매를 하실 때는 큐텐이나 오픈마켓 등 최대 할인액이 얼마인지 계산을 잘 해보시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이 되구요!
▶ 미8SE 동방이엔지 공구몰 : http://tiengine09.com/shop/item.php?it_id=1528966605
▶ 미8SE 샤오미뉴스 : https://qoo.tn/AXFNGQ/Q107944645
▶ 미8SE T2K : https://qoo.tn/ArYsGQ/Q107944645
※ 위 큐텐 링크는 큐텐 큐레이터 링크로 구매시 구매금액에는 차이가 없지만 저에게는 소액의 리베이트가 지급됩니다. 지급 받은 리베이트는 블로그 운영 및 리뷰 제품 구매에 재사용 되고 있습니다.
T2K발 미8SE 6/64기가 그레이는 7월 2일 주문을 해서 4일에 중국에서 발송, 7일에 인천항에 입항까지 되었지만 요즘 인천항만세관은 토요일 휴무라 결국 월요일 통관되어 택배 배송이 시작이 되었습니다.
요즘 CJ대한통운 택배 파업(어느 기사를 보니 파업은 하루였고 지금은 본사에서 해당 기사들에게 물량 할당을 안 하고 언플을 하는 중이라고) 소식을 들었기에 조마조마 했었지만 어쩐 일인지 그 다음 날인 화요일에 배송이 완료되었습니다.
▶ CJ대한통운 파업 관련 기사 :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7/11/0200000000AKR20180711111100052.HTML?input=1195m
타오바오 직구도 자주 하지만 월요일 통관 물량이 화요일에 도착한게 얼마 만인지 기억도 나질 않는데요. 어쨌든 빨리 도착했으니 럭키!!
램 용량만 업글이 되었을 뿐 구매를 했던 제품이라 다시 개봉기를 쓸 이유는 없을 듯 하구요. 대신 검수를 진행하면서 촬영한 영상으로 해외 스마트폰 구매시 진행해야 할 검수팁을 남겨봅니다.
가끔 포스팅을 통해 말씀을 드립니다만 외산폰 직구시에는 가급적 택배박스부터 시작해서 영상을 촬영을 해두시는게 혹시나 모를 초기 불량에 대한 가장 적절한 대응책이구요.
제가 구매한 타오투코리아나 동방이엔지 공구몰 등은 영상이 없더라도 국내에 A/S센터가 초기불량까지 같이 처리를 해주고 있어서 보통 큰 문제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그 외 샤오미뉴스를 포함한 큐텐의 중국 셀러들이나 기어베스트나 알리 등에서 구매할 때는 택배 받은 기쁜 마음에 무조건 풀어헤치지 마시고 이렇게 영상을 촬영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그렇게 걱정을 하지도 않았지만 위 검수 영상에서 보시다시피 이전 제품과 같은 수준의 양품인 걸로 생각이 되구요. 언락 신청은 다시 해야해서 기간이 리셋 되었다는 부분이 가장 아쉽네요! ㅠㅜ
지금은 리뷰 때문에 미8을 실사중이긴 합니다만 MIUI 10이 꽤 쓸만한 걸로 보이던데요!
홍미노트5도 이제 곧 출시가 됩니다만 조금 더 나은 스펙의 가성비 스마트폰을 사용해보고 싶은 분이라면 미8SE도 한 번 고려를 해보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