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5월 31일) 발표된 샤오미의 대표 웨어러블 미밴드3가 어제부터 샤오미 공식 홈페이지와 티몰, 징동닷컴 등을 통해 판매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발표회에서는 일반 버전과 NFC 탑재 버전 2가지가 공개가 되었는데요. 어제는 NFC가 빠진 일반 버전부터 판매가 시작되었구요! NFC 탑재 버전은 차후 판매가 된다고 합니다.
▶ 샤오미 공홈 미밴드3 : https://item.mi.com/product/8134.html, RMB 169(약 28,500원, Non NFC 버전)
이번 주 초부터 큐텐이나 알리 등에서도 예약을 받고 있는 듯 하던데 출시 초기라 배송비까지 고려한다 하더라도 아직 가격은 조금 높은 편이구요.
▶ 큐텐(xiaominews, 6월 8일부터 발송) : https://qoo.tn/AnTGGQ/Q107944645
▶ 큐텐(Mi FAN, 6월 10일부터 발송) : https://qoo.tn/AG3GGQ/Q107944645
※ 위 링크는 큐텐 큐레이터 링크로 구매시 구매금액의 차이는 없지만 저에게는 소액의 리베이트가 지급됩니다. 지급받은 리베이트는 블로그 리뷰에 재사용하고 있습니다.
지난 미밴드1s부터 미밴드 또한 공홈 구매를 계속 도전해 왔었는데요. 7전 8기(?) 끝에 드디어 미밴드3 구매에 성공했습니다!! ㅡ.ㅡㅋ
구매 가격은 공식 가격인 RMB 169이구요. 제품 브로셔를 보면 레드와 네이비 밴드 등 여러 모델도 판매가 될 걸로 보이지만 어제는 블랙 단일 색상만 판매가 되었습니다.
티몰의 경우에는 해외 브랜드 신용/체크카드면 결제가 가능하지만 샤오미 공홈은 알리 페이 등 중국 내부용 결제 시스템이나 유니온페이 카드만 사용이 가능한데요.
저는 예전에 샤오미 공홈 구매를 위해 신한은행 주거래 체크카드를 유니온페이 브랜드로 발급받아서 가지고 있었으니 당연히 문제는 없었습니다!
결제 금액은 28,495원이구요. 이제 여기에 배대지의 배송대행 비용이 또 추가가 되는 거겠죠.
미밴드3 외에 다른 제품을 받아볼 건 없으니 아마 6,500원이 되지 않을까 예상이 되구요. 미밴드3 구매금액과 더해서 총 35,000원 정도가 될 겁니다. 얼마 차이는 없겠지만 일단 현 시점에서는 이득!!(며칠이나 갈런지) ㅡ.ㅡㅋ
처음 미밴드가 인기를 끌면서 사용자들이 요구했던 건 "시계가 나왔으면 좋겠다", 그래서 미밴드2가 나왔었구요.
미밴드2가 나올즈음에 이미 타사 밴드들은 액정에 문자 등도 디스플레이 되었었던지라 2년 만에 나온 미밴드3는 또 이런 요구를 반영해 전면 액정을 키워서 드디어 문자나 전화 발신자까지도 디스플레이 될 거라고 합니다!!
이전 미밴드2와 차이가 나는 기능이라면 일단 위에서 언급했던 텍스트 표시 기능, 중국어로 24글자라고 하니 한글도 마찬가지일테구요. 영문으로는 최대 48자까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구요.
이 텍스트 표시 기능은 중국 내수용 안내 기준이라 위챗이나 QQ 등으로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만 우리가 사용하는 카톡이나 기타 앱들도 크게 문제는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아이폰 알림창 또는 안드로이드 상태바에 뜨는 내용을 그대로 밴드로 전송을 해줄테니까 말이죠!
그리고 또 하나의 핵심적인 내용이 이전 모델까지도 샤워 정도의 방수는 문제가 없었습니다만 이제는 거의 방수 시계라 생각해도 될, 50m 이하의 수심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펙상 방수 등급이 아닌 5ATM이라는 기압 등급이 사용되기도 했구요.
물놀이가 많아지는 여름철 시작과 함께 출시가 된 만큼 그 효용성 또한 급 상승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그런데 전 갈 일이........... 대왕 오징어가 왜 물에를 안 들어가니.................. ㅠ.ㅜ)
NFC 탑재 버전을 생각하는 분들도 많으신 듯 하던데요. 글쎄요!!
외산 스마트폰은 스마트폰에 탑재된 NFC도 레일 플러스 정도로 겨우겨우 사용하는데 미밴드3에 탑재된 NFC는 크게 희망이 없다고 봐야하지 않을까요? 도어락 정도 사용하면 잘 사용하는게 아닐까 싶은데 말이죠.
한국 총판에서 한글 디스플레이 부분에 대한 얘기가 좀 있었던 모양이던데요. 만약 총판에서 처음 밝혔던 데로 우리 나라 정식 출시 제품만 한글이 된다면 이 미밴드, 그냥 버려야죠. 기능 업데이트가 늦어질 건 뻔한데요!!
스마트폰 언어를 따라간다고 추가 안내를 하고 있는 모양이긴 합니다만 이 부분은 잘 지켜봐야 할 거라 생각됩니다.
저도 받자마자 한글 디스플레이부터 확인을 해서 리뷰를 하겠습니다만 만약 안 된다면? 미밴드가 다른 저가형 밴드들에 비해 매니지먼트 앱, Mi Fit의 퀄리티가 높아서 추천을 해왔었는데요. 미련없이 돌아설 겁니다!
빠르면 다음 주, 아무리 늦어도 6월 안에는 도착을 할 텐데요. 받아보는데로 리뷰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