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홍미노트5 프로(중국판), 구매한 것까지는 좋았지만 악세사리 구하는게 또 난제입니다.
보통은 중국 출시에 맞춰서 악세사리들도 타오바오 등을 통해 동시에 판매가 되는 게 일반적이었는데, 이 제품은 2월에 인도에 먼저 출시가 되다보니 타오바오 등에서 내수용 제품에 대한 악세사리 판매가 거의 이루어지질 않았거든요.
아니 똑같이 생긴 제품인데 왜??? 지금은 조금씩 보이긴 합니다만........
알리에서 인도판 케이스 등을 판매하고 있었기에 케이스는 주문을 했지만 강화유리가 또 난감했었죠.
큐텐 리치가인을 통해 구매하면서 서비스로 강화유리를 한장 받긴 했지만 상태는 아래와 같은!!
▶ 큐텐 리치가인 : https://www.qoo10.com/su/402559362/Q107944645
※ 이 링크는 큐텐 큐레이터 링크로 제품 가격에는 차이가 없지만 저에게는 소액의 리베이트가 지급됩니다. 지금 받은 리베이트는 매달 공지 후 블로그 리뷰 제품 구매로 재사용 되고 있습니다.
물론 강화유리가 불량은 아닙니다. 요근래 스마트폰들은 사용경험 극대화를 위해 액정 가장자리를 2.5D로 곡율 처리를 하고 있으니 휘어지지 못하는 유리는 당연히 뜰 수 밖에요!!
들뜸 방지액이라는 것도 동봉이 되어왔지만 그 성분이 일종의 기름(올리브유 바르면 똑같답니다)이고 계속 유지되지도 못하는지라 전 아예 사용을 하질 않거든요.
먼지나 이물질이 끼는 건 물론이거니와 홍미노트5 프로를 Full Display 제스쳐로 사용하는데도 꽤 불편했지만 부득불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네이버 샤오미스토리에서 Min아빠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계신 중국 스마트폰 악세사리 전문업체 "미스터훈"에서 이 홍미노트5 프로 풀커버 강화유리 시제품(?)이 나왔다고 해서 체험단으로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미스터훈 강화유리는 체험단으로도, 그리고 구매를 해서도 여러 번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만 구성은 제품별 강화유리를 제외하고는 동일합니다.
이번에 받은 제품은 홍미노트5 프로 블랙 풀커버 강화유리와, 언제나 같은 부착을 위한 부자재가 포함이 되어 있었구요.
기쁜 마음에 자리를 잡아보려고 살짝 올려보니 카메라나 전면 센서들 위치 정확하네요!! 간혹 알리 등에서 저가형 강화유리를 사면 저런 부분이 잘 맞질 않죠. ㅡ.ㅡㅋ
얼른 사용하던 일반 강화유리 때어내고 부착을 하니 역시 블랙의 일체감이란!!! 상단의 조도/소프트 플래시 부분이 뻥~ 뚫려있어 먼지는 좀 묻을 듯 하지만 이게 어디랍니까!!!
다만 액정부가 밀착이 되는 방식이 아닌, 일반적인 베젤 점착 방식이기에 중앙에는 약간의 유막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위 사진처럼 억지로 볼래야 볼 수 있는 부분이구요. 실생활 각도에서는 아주 깔끔하게 보이는!!!
아직 시제품(제품 판매 링크도 없습니다)이라 그런 건지 미스터훈 강화유리 중에서 코팅 상태는 가장 약한 게 아닌가 하는 느낌이구요. 그만큼 지문이나 유분이 좀 많이 묻어요. 이 부분은 또 개선된 제품이 나올 테니까요.
그렇지만 제스쳐 잘 먹고 허옇게 뜬 부분이 보이질 않으니 마음 속이 후련해지는 기분이네요!!
Min아빠님 말씀으로는 곧 프리미엄(?) 제품을 포함한 추가 강화유리도 나온다고 하니 저도 이걸 사용하다가 갈아타든지 어쩌든지 해야 할 수도 있구요.
신제품 출시 때마다 발빠르게 악세사리 공급해주시는 미스터훈,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미스터훈(Mr.Hun)의 "홍미노트5 강화유리 체험단" 행사를 통해
강화유리 1세트를 제공받고 작성된 글임을 알립니다.
그렇지만 포스팅은 일체의 간섭도 없이 제 소신껏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