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샤오미와 구글의 콜라보로 탄생한 샤오미 미A1이 드디어 한국 시장에 정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샤오미가 공식 진출한 나라의 경우에는 샤오미 공식 페이지를 통해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만, 우리 나라의 경우에는 제품별 총판이 분리되어 있는 관계로 샤오미 스마트폰 총판인 지모비코리아(http://www.g-mobikorea.com/home)를 통해 수입되고, 네이게이션 아이나비로 유명한 팅크웨어(주)에서 유통과 A/S를 담당한다고 합니다.
샤오미 미A1, 직구 제품과 정식 제품은 틀려? |
샤오미 미A1은 지난 7월 발표된 샤오미 미5X의 하드웨어를 그대로 사용하고, 펌웨어만 구글에서 제공하는 Pure Android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샤오미에서 제공하는 MIUI가 국내에서는 평이 그리 좋지 않아서 구글의 Pure Android 탑재가 더더욱 관심을 받았는데요.
지난 9월부터 큐텐 등의 구매대행을 통해 들어오는 제품과 국내에서 정식 출시하는 제품은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모두 차이가 있을 수가 없습니다. 하드웨어 스펙이야 이미 고정이 되어 있는 부분이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일괄적으로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이죠!
지난 11월 초 업데이트를 통해서 이미 해외 직구 제품들도 국내 정발 제품과 동일하게 각 통신사 HD Voice(VoLTE)까지 지원이 되게 되었으니 더더욱 차이가 있을 수 없습니다.
국내 출시가격 299,000원, 차이는 빠른 배송과 정식 A/S |
국내 출시 가격은 출시 소식과 함께 예상되었던데로 299,000원으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도 해외 직구 제품의 경우에는 판매 채널별 쿠폰을 이용하면 20만원 중반대(4/64기가 기준)에 구매가 가능한 상황인데요.
위 스샷은 중국 스마트폰 구매에 가장 많이 이용되는 큐텐에서 판매되고 있는 샤오미 미A1의 가격입니다. 다들 잘 아시다시피 20만원 중반대인 걸로 보입니다만(T2K는 옵션 확인必) 큐텐에서는 US$200 이상 구매시 US$30의 할인쿠폰을 제공하기 때문에 20만원 중반대로 구매가 가능해지는 겁니다.
그렇지만 큐텐의 경우에는 한글로 쇼핑이 가능하고 국내용 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해외직구임은 분명합니다. 그래서 1주일 정도의 배송 기간은 감안하셔야 하구요. 직구 제품이다보니 고장시에 A/S 또한 업체별로, 그리고 구매옵션에 따라 지원 여부가 다릅니다.
▶ 리치가인(동방이엔지 국내 A/S 가능) : https://www.qoo10.com/su/401882023/Q107944645
▶ T2K(국내 A/S 가능) : https://www.qoo10.com/su/401882019/Q107944645
▶ 샤오미뉴스(국내A/S불가) : https://www.qoo10.com/su/401882026/Q107944645
일부 업체들은 국내에서 A/S가 가능해서 조금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만 하드웨어 고장시에는 샤오미 순정 부품으로 수리가 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이는 정품 부품은 중국내에서 개별 유통이 불가능하기 때문이구요. 중국이나 홍콩으로 보내서 수리가 진행이 될 경우에는 그 기간이 최소 한 달 이상이 소요되기 때문에 그리 큰 메리트는 없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반면에 국내 정식 제품의 경우에는 구매시에도 빠른 배송이 보장될 뿐더러 하드웨어 문제가 발생을 한다 하더라도 샤오미 정식 부품을 사용한 수리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이 외에도 선착순으로 500명까지는 디스플레이 무료 교체 쿠폰을, 250명에게는 스마일캐시 3만원 쿠폰을 지급한다고 하구요. 구매고객 전원에게는 실리콘 케이스와 액정 필름 또한 증정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액정 필름은 미A1 기본 구성품인데 그걸 왜 사은품이라고 하는 건지는. ㅡ.ㅡㅋ
▶ 샤오미 미A1 국내 정발
- G마켓 : http://item.gmarket.co.kr/Item?goodscode=1180476250
- 옥션 :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B483390508
그래도 꽤 차이가 나는데.... |
겨우 빠른 배송과 A/S 때문에 5만원 이상의 가격차이! 물론 쉽게 이해하기 힘드실 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렇지만 큐텐의 경우에는 할인 쿠폰과 편법(?)으로 통해서 국내에 수입이 되고 있기 때문에 가격차가 저리 벌어지는 것처럼 보여지는 거구요. 만약 정상적인 상황이었다면 저 정도까지는 차이가 나진 않을 겁니다.
선택은 구매자들의 몫이죠!
조금 비싸게 주더라도 정식 제품을 A/S까지 보장을 받고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국내 정발 제품을!!
설마 고장날 일이 있겠냐, 고장나면 직접 수리하겠다 하시는 분들은 직구를 하시면 되는 부분이까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좀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직구를 하셔도 무방할 테구요. 그냥 폰 사서 있는 그대로 사용할 줄만 아시는 분들이라면 정식 제품을 구매하시는게 조금 더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9월부터 잠시 사용해본 바로는 최신 3D 게임을 즐기는 분만 아니라면 누구나 만족할만한 스마트폰이 아닐까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