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가 끝나던 10월 9일, 지모비코리아를 통해 샤오미 미A1이 국내 정식 출시된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그 후 11월 초 미A1 업데이트를 통해서 우리 나라 통신 3사 HD Voice(VoLTE)가 가능하게 되었구요. 별도의 포스팅을 통해 해당 내용을 알려드린바 있습니다.
▶ 2017/11/04 - [★ 미 A1(Mi A1)] - 샤오미 미A1.. 드디어 터진다! VoLTE(HD Voice) - Mi A1 세 번째 업데이트
▶ 2017/11/11 - [★ 미 A1(Mi A1)] - 샤오미 미 A1.. HD Voice(VoLTE) 제대로 터진다!!
그리고 또 다시 한 달여가 지난 어제, 12월 14일 정식으로 판매가 시작된다는 발표가 다시 나왔습니다.
상반기 미믹스에 이은 국내 정식 판매가 되는 두 번째 샤오미 스마트폰이구요, 중저가형인만큼 아무래도 미믹스보다는 조금이나마 관심을 더 받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다만 착각하시면 안 되는 것이 우리 나라에는 자급제로 판매가 될 뿐, 통신사를 통한 판매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아마 판매가 된다 하더라도 알뜰통신사를 통해서 판매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구요. 판매 쇼핑몰을 통해 개통과 구매가 동시에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직구하신 분들과 동일하게 각 통신사별 OMD 등록 절차는 다시 거쳐야 합니다.
스마트폰 블랙리스트 제도가 시행중이지만 SKT와 KT의 경우에는 HD Voice(VoLTE)가 부가서비스 개념으로 운용이 되기에 별다른 방법은 없구요. 유플러스의 경우에는 별다른 절차 없이 사용이 가능할 거라 예상됩니다. 만약 문제가 생길 경우에만 OM-PHONE으로 포스개통 해주시면 되구요.
SKT와 KT, 유플러스까지 국내 통신 3사 HD Voice(VoLTE)가 가능해서 국내 정식 출시 요건은 충족하지만 통신사를 통해서 판매되는 기기가 아니라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통신사에서는 얘길 하더군요. 사전에 IMEI로 등록을 한다면 그 자체가 개통이 필요해서 중고 기기가 되어버린다고.........
정식 판매가격은 예상했던 바와 같이 20만원 후반대인 299,000원으로 결정이 되었다고 하며, A/S는 전국 7곳의 아이나비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처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Pure Android를 탑재한 샤오미 미A1, MIUI가 아니라고 무조건 반가워하실 일만은 아닐 겁니다. 어쩌면 편의기능이 거의 없는 Pure Android가 더 불편하게 다가올 수도 있는 부분이니까요.
그렇지만 20만원대에 스냅625와 4기가의 램, 그리고 듀얼카메라를 탑재했다는 점에서 그 가성비만큼은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어떤 분들은 30만원대 갤럭시J 시리즈와 비슷한 거 아니냐 하시던데 글쎄요!! 하드웨어 성능만으로는 최소한 갤럭시A 시리즈 라는 점, 그리고 게임에 있어서도 더 나을 테구요.
알뜰통신사 혹은 선택약정을 통해서 통신비 절감을 노리시는 분들에게는 분명히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