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모(IT&모바일)


실내에서 간단한 영상을 촬영할 일이 늘어나는지라.. 삼각대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을까 싶어서 구매를 해본 샤오미 삼각대 셀카봉 입니다..!!


주로 삼각대에 거치대(Selfie Clamp) 올려서 촬영을 했습니다만.. 삼각대라는 것이 아무리 작아도 실내에서 사용하기에는 그 부피가 만만찮으니까요.. ^^


저는 샤오미 공홈에서 구매를 했습니다만.. 국내에서도 배송비 정도만 부담하면 비슷한 금액에 구매가능 하더군요..!!


무게는 152g이구요.. 최대 길이는 셀카봉이라 하기엔 조금 짧은 420mm... 블루투스 리모콘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네요...!


한쪽 면에는 기본적인 삼각대 사용법을 그림으로 설명하고 있구요.. 뭐 특별한 사용법은 없을 테니 굳이 중국어를 읽을 이유는 없겠지요..! ^^


구성품은 삼각대 셀카봉과 보증서(?).. 그리고 블루투스 리모콘이 다시 작은 박스로 패킹되어 있었습니다...


블루투스 리모콘에는 측면으로 가이드 홈이 가공되어 있어서...


본체에 있는 거치 공간에 탈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실 위험은 조금이나마 줄어들겠습니다만 그리 빡빡하진 않으니 그래도 조심조심~!!! 얘는 리모콘 따로 팔지도 않거든요.. ^^


스마트폰이 거치되는 헤드 부분은 일체형이구요... 각도 조정시에 빡빡하긴 합니다만 별도로 고정할 방법은 없으니... 셀카봉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 쓰신다면 금방 헐렁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최소 56mm에서 최대 89mm의 폭을 가진 스마트폰을 거치 가능하고.. 스마트폰 거치대는 360도 회전이 가능하니 필요에 세로로 세워서 사용하실 수도 있을 듯..!!


대부분이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그런지 무게감은 다른 셀카봉들과 비슷하더군요...


최대 4단으로 연장이 가능하구요.. 최대 길이는 약 420mm..!


이 셀카봉의 삼각대 기능은 손잡이를 3등분으로 펼쳐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끝부분은 미끄럼 방지를 위해 고무로 마감이 되어있구요...


스마트폰을 거치해보니 기대했던 만큼(?)의 안정성은 느껴지질 않습니다.. 손잡이 자체가 플라스틱이라 그런지 조금 무거운 스마트폰을 거치하면 휘청휘청하는 느낌이랄까요..? 그리고 아래 사진처럼 직각으로 사용을 하는게 아니라면 무게 중심도 제대로 잡히질 않습니다.. ㅠ.ㅜ


셀카봉으로만 사용을 한다면 뭐 그럭저럭 무난한.. 그런데 그럴 거면 이 셀카봉을 살 이유가 없......... ㅡ.ㅡㅋ


삼각대 겸용 셀카봉입니다만.. 삼각대 기능을 강조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을 듯 합니다... 그냥 급할 때 한 두번 정도 쓸 정도...?


특히나 실내에서는 큰 문제 없겠습니다만.. 실외에서 사용하는 건 절대 비추합니다... 바람이 조금이라도 불면 스마트폰 표면적이 있으니 넘어가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위태위태한 느낌이라...!!!


그리고 샤오미 제품이 가격 대비 제품성이 꽤 훌륭한 편인데.. 이 셀카봉은 샤오미 제품답지 않게 스마트폰 거치대 부분이 조금 부실한 듯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네요...


무게 중심이 제대로 잡히질 않아서.. 원래 목적이었던 실내 동영상 촬영으로는 꽝~!!! 그냥 쓰던데로 삼각대에 거치대 장착해서 써야겠어요.. ㅋㅋㅋㅋ


마침 동생이 담달 초에 일본 여행 간다고 내놓으라니.. 선심 한 번 써야 할 듯 합니다...  제발 동생 아이폰7 플러스가 무사히 살아돌아오길... ㅠ.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IT서비스&모바일 제품들에 대한 소소한 리뷰.. by ruinses(ruinses@gmail.com) 저작권 관련 및 리뷰 요청 등에 대한 사항은 "알립니다" 카테고리 참고해주세요..

최근에 게시된 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