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비 14.5인치 3K 휴대용 보조 모니터 리뷰 - 전문가부터 일반인까지.. 짱짱한 휴대용 모니터가 왔다!?
이 리뷰는 아삭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
재택근무는 물론이고 카페 등 이동하는 모든 공간에서 업무와 여가 생활을 병행하는 분들이 점점 더 늘어나는 게 요즘이죠.
소위 말하는 디지털 노마드 시대!
태블릿은 물론이고 업무 생산성을 위해 노트북까지 사용하는 것이 보통이겠지만 태블릿이 되었든 노트북이 되었든 하나의 모니터 만으로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하기에는 조금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업무에 집중하더라도 가끔은 좋은 영상과 함께 업무 생산성을 높이려는 경우도 있을 것이고요.
그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휴대용 보조 모니터 제품군일 텐데요.
메인 디스플레이를 보조한다는 개념은 동일하지만 제품에 따라 해상도와 기능 등 천차만별의 개성을 가진 제품군이라 선택이 그리 만만치 않은 것도 사실!
에코비 14.5인치 3K 포터블 모니터 - 게이밍 모니터 | 쿠팡
쿠팡에서 에코비 14.5인치 3K 포터블 모니터 구매하고 더 많은 혜택을 받으세요! 지금 할인중인 다른 게이밍 모니터 제품도 바로 쿠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coupang.com
N100 미니PC 에코비 A1 - 미니PC | 쿠팡
쿠팡에서 N100 미니PC 에코비 A1 구매하고 더 많은 혜택을 받으세요! 지금 할인중인 다른 미니PC 제품도 바로 쿠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coupang.com
작년 에코비 A1이라는 미니PC를 출시했던 아삭 코리아에서 에코비 A1은 물론이고 노트북이나 모바일 기기 모두에 사용이 가능한 휴대용 보조 모니터를 출시해서 소개를 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에코비 14.5인치 3K 휴대용 모니터 - 갖출 건 다 갖춘 팔방미인 휴대용 모니터 |
에코비 14.5인치 3K 휴대용 모니터는 앞서 발매된 미니PC 에코비 A1과 패밀리 라인업으로 에코비 A1과 동일하게 친환경 재생 박스에 담겨서 제공됩니다.
휴대용 보조 모니터라면 해외 직구를 통해서 다양한 제품들이 유통 중이기도 하지만 에코비 14.5인치 3K 모니터는 KC인증을 취득한 정식 출시 제품으로 1년 동안 소비자 과실 제외 무상 서비스가 제공이 되고요.
박스 속에는 불필요한 포장재들은 전혀 보이질 않고, 박스부터 내부 포장재들은 모두 재생 박스와 종이만 사용이 되어 친환경 실천에 앞장서려고 노력 중인 제품이기도 합니다.
박스 속에는 북커버에 감싸진 휴대용 모니터와 설명서, 그리고 디스플레이 입력에 사용될 C to C 케이블과 HDMI to mini HDMI 케이블, 전원 공급을 위한 5V 2A 어댑터와 C to A 케이블이 포함이 되어있고요.
당장 사용에 필요한 악세사리들은 모두 제공을 하기 때문에 특수한 경우가 아니라면 기본 구성품으로 바로 사용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를 감싸고 있는 북커버는 모니터 상단과 자석으로 부착을 하도록 되어 있어서 탈부착이 자유롭고요.
모니터 좌측에는 mini HDMI 포트 하나와 USB-C 포트 2개가 배치되어 있는데 USB-C 포트는 기능의 구분 없이 디스플레이 입력과 데이터 전송, 전원 공급까지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USB-C 포트 2개를 가지고 있더라도 전원과 디스플레이 입력이 구분된 다른 휴대용 모니터들 대비 최대 3개의 기기와 연결해서 사용하실 수 있다는 점이 에코비 14.5인치 3K 모니터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후면 좌측에 다시 한번 KC 인증 정보와 A/S 접수처 등이 스티커로 부착이 되어있고요.
모니터 우측은 상단에 일반 USB 포트를 대신하는 마이크로 5핀 OTG 포트 하나가 제공이 되고 그 아래쪽으로 모니터 설정을 위한 조그 버튼, 전원(뒤로 가기) 버튼과 3.5mm 이어폰 잭이 배치가 되어있습니다.
제품 하단에는 양 사이드로 미끄럼 방지용 실리콘이 부착이 되어있어 북커버 사용 시에도 쉽게 미끄러지거나 하진 않고요.
그 중앙으로 최대 출력 2W(1W x 2) 2개의 스피커가 배치되어 별도의 스피커를 연결하지 않더라도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어서 기능 면에서는 결코 부족하지 않은 제품입니다.
너무나도 가벼웠던 체감 무게, 그리고 전문 그래픽 작업도 가능한 최대 밝기 400cd/㎡!? |
다른 휴대용 모니터들도 여럿 사용해 봤지만 박스에서 꺼냈을 때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바로 가벼운 무게!
3K 해상도와 최대 밝기 400cd/㎡ 등 스펙만을 봤을 때는 무게가 조금 나가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요. 예전에 사용하던 제품들에 비해 기술 발전이 정말 빠르다고 봐야겠죠!
디스플레이의 사용 기준을 나눌 때 보통 300cd/㎡ 이하의 제품들은 조금 톤다운된 사무용이나 일반 사용 제품으로, 350cd/㎡ 이상의 제품들은 전문 작업도 가능한 전문가용 제품으로 보통 구분을 하는데요.
다른 브랜드의 휴대용 모니터들은 보통 250cd/㎡이나 조금 밝다는 제품들이 300cd/㎡ 정도로 판매가 되고 있는데 반해 에코비 14.5인치 3K 휴대용 모니터는 최대 밝기 400cd/㎡으로 맥북 에어 M1과 비교를 해봐도 전혀 꿇리지 않는 밝기를 보여주는 제품이고요.
그리고 최대 밝기뿐만이 아니라 색재현율이나 로우 블루라이트, 178º 광시야각 등 최근 IPS LCD 제품들이 가지고 있는 최신 기능들도 그대로 탑재가 되어있습니다.
리뷰용 사진을 촬영하려고 세로 모드로 구동을 하면서도 화려한 색감에 멍하니 잠시 바라보기도 했는데요.
전문 그래픽 작업은 물론이고 업무 등 일반 사용, 그리고 힐링이 필요할 때는 영상 감상 등 모든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모니터인 듯하고요.
휴대용 모니터라면 다른 기기에 물려 디스플레이를 확장하는 개념으로 사용하는 것이 보통이겠지만 미니PC와 함께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협소한 공간에서도 충분히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는 점 역시도 휴대용 모니터의 매력일 겁니다.
고정된 공간이라면 일반 모니터로 구성할 수도 있겠지만 임시로 필요한 공간이라면 아무래도 이런 휴대용 모니터의 활용도가 높다고 봐야겠죠!
스펙이나 가격 모두 만족스럽지만 단점이 없을 수는 없는데요.
해상도가 높은 만큼 OSD 역시도 폰트가 작아서 시인성이 부족한다는 점과 후면 베사홀을 지원하지 않아서 거치시에는 북커버나 마그네틱 거치대 정도가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가격만 보지 말고 스펙을 꼼꼼히 따져봅시다! |
휴대용 모니터는 가격대가 정말 천차만별인 제품입니다.
ZSUS 15.6인치 휴대용 모니터 - 15.6인치 휴대용 모니터가 4만원?? 어딘가엔 쓸테니 일단 질러!?
언제부터인가 알리 익스프레스 할인이 없는 달이 없었죠??각 카드사의 즉시 할인은 간혹 열리지만 매달 쿠폰까지 제공하면서 판촉에 열을 올리고 있는 알리 익스프레스, 거기에 조금 부지런한
ruinses.tistory.com
작년에 잠시 소개를 해드렸던 ZSUS라는 브랜드의 15.6인치 휴대용 모니터는 가격이 저렴한 대신 250cd/㎡에 FHD 해상도, USB-C 포트 2개를 탑재했음에도 하나는 전원 입력 전용으로 두 개의 입력만 가능해서 왜 저렴한지를 바로 알 수 있는 제품이었고요.(그래도 4만 원대에 구매 가능하면 장난감(?)으로는 좋습니다??)
에코비 14.5인치 3K 모니터는 해외 직구 제품들에 비해 가격이 조금 높을 수는 있습니다.
그렇지만 KC인증을 취득한 우리나라 정식 출시 제품으로 소비자 보호법에 따라 1년 동안 무상 서비스가 가능하고요.
400cd/㎡의 최대 밝기나 3개의 동시 입력 기능 등은 고환율 시대에 해외 직구 제품들과 비교를 해도 손색이 없는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휴대용 모니터도 파손 등 사용자 과실만 없다면 일반 모니터처럼 꽤 오래 사용을 하는 제품이니까요.
너무 가격에만 얽매이지 마시고 스펙 등 여러 가지 조건 잘 비교해서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리뷰는 아삭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