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in 1 맥세이프 호환 여행용 무선 충전기, 큐텐 큐코인으로 공짜!?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중국이나 일본 등 해외 직구를 할 때 큐텐이라는 사이트를 무척 자주 이용을 했었습니다.
특히나 중국 신제품들의 경우에는 중국 출시와 거의 엇비슷하게 판매를 시작하는 판매자들이 많아서 더더욱 이용 빈도가 높을 수밖에 없었지만 코로나 팬데믹과 함께 그것도 주춤하더니 이제는 알리 익스프레스에도 완전히 밀리는 모양새입니다.
이제는 생각날 때마다 돌리는 룰렛 이벤트로 큐코인이 모이면 큐코인 소진을 위해서라도 잠깐잠깐 둘러보는 정도인데요.
소소한 악세사리들은 세 달 정도 아무 생각 없이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다 보면 충분히 구매가 가능하고, 지난 4월에는 모아둔 큐코인으로 3 in 1 맥세이프 호환 여행용 무선 충전기를 구매해 봤습니다.
제가 구매할 때보다는 가격이 조금 올라간 것 같은데요.
판매가 16.99달러에서 쿠폰으로 5달러 할인을 받고 모아뒀던 큐코인 10개만으로 구매를 했으니 당연히 무료 아닌 무료가 되었고요.
꽤 오래전 Mophie에서 애플 인증을 받은 제품이 출시가 되었었지만 아시다시피 Mophie나 Belkin이나 애플과 마찬가지로 사악한 가격을 자랑하기 때문에 일단 카피 제품으로 효용성을 확인해 보고 반드시 구매를 해야겠다 생각되면 인증 제품으로 다시 구매를 하던지 할 생각입니다.
3 in 1 충전기답게 아이폰과 애플워치, 그리고 에어팟까지 동시에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이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일 테고요.
그리고 다른 충전기들과는 다르게 접이식으로 휴대가 용이해서 여행 등 외부에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도록 고안이 된 제품이라고 보시면 될 겁니다.
애플 정식 인증 제품이라면 아이폰이 최대 15W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원 어댑터도 빵빵해야 하지만 호환 충전기는 7.5W가 최대라 그 정도까지의 전원 어댑터가 필요 없다는 것도 장점 아닌 장점이 되고요.
15W가 아닌데 어떻게 쓰냐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지만 애플 맥세이프 15W 무선 충전은 말 그대로 무늬만 15W라는 건 이미 여러 려뷰 채널에서 검증이 되었기 때문에 굳이 비싼 돈 들여 정식 제품을 구매할 이유가 없기도 하고요!
그리고 범용 제품이기 때문에 애플 워치 충전을 제외한 나머지 공간들은 일반 무선 충전기기들에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역시도 이 제품의 장점 아닌 장점이 될 겁니다.
작은 박스 안에는 휴대용 3 in 1 충전기와 전원 어댑터 연결을 위한 C to C 케이블, 그리고 설명서가 포함이 되어있고요.
충전기는 사용 목적에 따라 넓게 펼쳐서 3대를 동시에 충전을 해도 그만이고, 한 대만 충전을 할 때는 접거나 삼각형 모양으로 세워서 사용을 하는 것 역시도 가능합니다.
중간에 있는 애플 워치 충전기 뒤쪽으로 전원 어댑터 연결을 위한 USB-C 포트가 보이고요. 그 위쪽으로 작동 상태를 알 수 있는 LED가 두 개 배치가 되어있습니다
이 LED는 대기 상태에서는 빨간색, 양쪽에 아이폰이나 에어팟 등을 올리면 파란색으로 점등이 되면서 충전 상태를 알려주도록 되어있고요.
아무래도 애플 워치 고속 충전은 불가능하지만 새 제품인 만큼 당장에 충전에 문제가 된다거나 하는 건 없었고요.
중국산 3 in 1 충전기들을 여럿 사용을 해봤지만 당장에는 문제가 없더라도 사용 기간이 어느 정도 경과한 후에는 고장이 나는 경우가 빈번해서 내구성에 대해서는 지금 말씀을 드리기가 조금 어렵네요.
일단 접이식이라는 방식 자체에서 내구성만 보자면 감점 요인이 되기도 할 텐데요.
가까운 거리 여행이라도 다녀올 때 가져가보고 효용성이 어떤지는 다시 한번 말씀드릴 수 있는 기회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당장에 비싼 제품을 구매하기보다는 일단 효용성을 검증해 보는 것이 목적이기도 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