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도한 통신비 부담? KB 리브모바일(LiivM)은 무제한 데이터가 2만 2천원!
통신사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5G 시대를 외치지만 아직 터무니 없다는 건 많은 분들이 알고 있죠.
일반 사용자들은 아직 LTE로 충분함에도 5G 가입을 강제하기 위해 LTE 요금제들을 터무니 없이 개편하고 있고, 어차피 메이저 통신 3사에 가입해서 누릴 수 있는 거라고는 조금 더 나은 고객센터와 있으나마나한 멤버쉽 프로그램 뿐이라 기변하면서 판매자와 맺었던 해지 기간이 되자마자 알뜰폰으로 번호이동을 감행합니다.
통신 서비스 품질이라는 것이 생활 반경과 밀접하게 맞물려있다 보니 지금 근무하는 곳에서 그마나 활용도가 높은 유플러스망으로 고를 수 밖에 없었구요.
여러 알뜰폰 회사에 가입을 해보기도 했었지만 데이터 사용량도 폭증하면서 LTE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한 KB 리브모바일(LiivM)로 번호이동을 진행했습니다.
KB은행에서 운영하는 리브모바일은 LG유플러스망만을 이용해서 알뜰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구요.
지금은 6월말까지 프로모션으로 44,000원 LTE/통화/문자 무제한 요금제를 1년간 22,000원으로 할인해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서 큰 고민은 필요 없었습니다.
KB 리브모바일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KB은행을 방문해서 가입을 하거나 온라인으로 진행을 하는 두 가지의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KB은행 계좌와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온라인으로만 진행을 해도 무관하지만, 가입시에 KB은행 계좌 유무를 확인하기 때문에 KB은행과 거래가 없으신 분들은 미리 계좌를 개설해두거나 온라인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작년 12월에 시간 쪼개서 은행을 갔었지만 계좌개설 거부! 이리 저리 다른 문제들도 있었지만 은행 지점이 어찌 그리들 불친절 하신지!! 아무리 곧 통폐합되는 지점이었지만 "쓰던 은행 쓰세요!!" 라니!!! 할많하않!!!!)
KB은행에 사업자용 계좌는 가지고 있지만 개인용 계좌는 가지고 있질 않아던지라 가입이 진행되질 않았고, KB스타뱅킹 앱을 통해서 비대면 계좌 개설 후 가입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을 통한 리브모바일 가입은 위에 보이는 통신 서비스 가입 유형별 개통 시간에만 가입이 가능하구요.
신규가입은 별다른 정보가 필요없겠지만 번호이동도 사용하고 있는 전화번호와 통신사 정도만을 입력하면 됩니다.
KB은행 비대면 계좌와 신용카드까지 모든 준비가 완료!
지난 목요일 오전 10시, 개통 가능 시간이 되자마자 바로 신청을 완료했구요. 서울 외 지방은 등기로 발송이 되기 때문에 지방은 3일 정도 걸릴 수 있다는 안내가 있어 조마조마 했지만 익일특급으로 금요일 유심을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에어캡 봉투 안에는 개통 안내장과 유심이 포함이 되어있었는데요.
작년 리브모바일 런칭 때부터 선착순 10만명에게 BTS 유심을 보내준다고 하더니 아직 10만명이 안 되었던 모양입니다. 저로서는 별 필요도 없는 방탄소년단 유심이! ㅋㅋㅋㅋㅋ
유심은 3 in 1으로 사용하는 기기에 맞게 잘라내서 쓰도록 되어있구요.
개통은 유심 후면과 유심 패킹에 있는 일련번호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시에도 번호이동 인증 절차를 거치지만 이게 당일만 유효한 모양입니다.
번호이동을 진행하면서 다시 한 번 이용하던 통신사에 번호이동 인증(MMS or ARS) 절차를 진행해야 했구요.
기존 통신사 정보와 유심 일련번호만 입력하니 2~3분만에 개통이 완료!!
통화/문자 무제한은 물론이고 기본 데이터 11기가에 하루 2기가 + QoS로 추가 요금 부담없이 22,000원에 마음껏 사용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기본 요금 할인 혜택은 1년만 제공이 된다고 하는데요.
어차피 이 상품 자체가 무약정이라 그 중간에 사용하는 패턴이 바뀌거나 다른 통신사에 더 좋은 조건의 요금제가 나타난다면 다시 또 번호이동을 해버리면 그만!
그리고 이번에 리브모바일 가입을 하면서 만난 뜻밖의 이벤트, 바로 4월말 출시한 아이폰 SE 2nd(2020)을 쿠팡에서 구매한 고객은 22,000원이 또 3개월 무료??
이 덕분에 더욱 부랴부랴 번호이동을 해버리기도 했구요.
이벤트 마지막날인 5월 29일에 턱걸이로 겨우 신청을 했기 때문에 적용 여부는 좀 더 살펴봐야 할 듯 합니다.
알뜰폰이라고 하면 메이저 통신사보다 통신 품질이 떨어진다 생각하는 분들을 종종 볼 수가 있는데요.
우리나라는 알뜰폰이라고 해서 통신 품질을 조절할 수 있는 시스템 자체가 구축이 되어있질 않습니다.
유플러스 뿐만이 아니라 어느 통신사의 알뜰폰이든 전혀 차이 없는 통신 품질로 이용할 수 있구요. 대신에 무약정 &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조금이라도 통신비를 절약하고픈 분들이라면 알뜰폰이 훨씬 더 유리하다고 봐야겠죠.
폰은 메이저 통신사를 통해 구매해야 저렴하다구요?
요즘은 알뜰폰들도 스마트폰들을 같이 판매를 하고 있고, 메이져 통신사를 통해 구매하는 스마트폰도 약정기간 전체 금액을 계산해 보시면 결코 저렴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계산을 잘 하셔야 조금이라도 알뜰하게 스마트한 삶을 누리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