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보다 영상이 각광받는 시대!
덕분에 예전보다 방문자가 많이 줄어든 상황, 그리고 현상 유지는 커녕 시간이 가면 갈수록 하락세가 뚜렷해지면서 블로그 운영도 예전처럼 재밌지는 않은데요.
그렇다 하더라도 결국 남는 건 검색이 가능한 글과 사진이라는 생각에 최대한 유지를 해보려고 노력 중입니다.
시절이 시절이니만큼 5월 블로그 방문자는 지난 4월보다도 소폭 줄어들었구요.
최신 스마트폰들의 개봉기가 모두 4월에 포스팅이 되었던 만큼 어쩌면 이런 결과는 당연할 수도 있습니다. 오랜 시간 리뷰를 해오고 있지만 제 블로그 콘텐츠 중에서 가장 관심을 많이 받는 건 개봉기였으니까요!!
특히나 4월 중순, 방문자가 순간 증가한 것이 보이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그나마 인지도가 있는 홍미노트 9S의 개봉기가 포스팅 되었던 날이기도 하죠! ㅎㅎ
4월 애드센스 수익도 홍미노트 9S의 덕을 조금 보긴 했지만, 5월 초부터 공식화된 홍미노트 9S 정식 출시 소식과 맞물려 포스팅했던 여러 리뷰들이 다시 주목을 받았구요.
체류 시간이 길어진만큼 블로그용 애드센스 수익도 USD 264.62로 지난 4월에 비해 30% 가까이 상승을 했습니다.
샤오미에서도 스마트폰 티어를 더 세분화 하면서 올해 리뷰를 진행했던 스마트폰 중에서 홍미노트 9S가 가장 별 볼일 없는 스마트폰이었는데요.
그럼에도 여러 미디어의 영향으로 우리나라에서만큼은 아직까지 주목을 받는 기기임에는 분명해보입니다.
물론 20만원 후반대에 그 정도 성능의 스마트폰이 출시가 되지 않는 나라이니 당연하다면 당연한 결과이겠지만, 비슷한 가격대에 더 좋은 기기들이 많음에도 단순히 정식 출시라는 점에 집중이 되는 건 조금 안타까운 일이라 생각이 되구요.
포스팅을 조금 더 잘했다면 홍미노트 9S 외에 다른 기기들도 주목을 받을 수 있었을까 반성을 하게 되는 한달이기도 합니다.
뭔가 새로운 돌파구가 필요할까요?
성능 리뷰를 제외한다면 무거운 얘기는 최대한 배제하고 가볍게 장/단점 정도만을 알려드리는 방향으로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조금 더 고민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