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피는 봄이 오나 했더니 비가 오고 나니 곧 살짝 더운게 아닌가 하는 느낌까지 들고 있습니다!
지난 4월은 다양한 리뷰와 포스팅보다는 특정 주제에 집중하는 한 달을 보내기도 했는데요! 최대한 노력을 기울여봤음에도 능력의 한계를 절감했던 한 달이기도 합니다!
주제가 단조로워진 덕분인지 블로그의 검색 유입 또한 지난 달 대비 소폭 감소를 했구요!
특히나 국내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는 네이버는 비율상으로는 조금 줄어든 걸로 보이지만 유입은 그대로! 대신 구글에서의 검색 유입이 소폭 증가를 한 걸로 보입니다!
구글이 늘어다 하더라도 우리 나라에서는 네이버의 지배력이 절대적이죠!
검색유입 감소로 자칫 3월보다도 페이지뷰가 줄어들 뻔 했던 4월이었지만, 그나마 다음 메인 페이지에 역대 최다인 10회 이상 소개(이제는 굳이 카운트하지도 않습니다)가 되면서 증가된 방문자 대부분이 검색보단 추천페이지를 통해 찾아주셨구요!!
그렇지만 메인에 올라갔을 뿐, 다음 메인 페이지는 네이버 정도의 파괴력이 없을 뿐더러 크게 반향도 얻지 못해 소폭 증가에 그친게 조금 안타깝네요!
어쩔 수 없는 부분이겠죠!
다음 메인 페이지 에디터님 눈에는 들었을지언정 일반 웹 사용자들의 간택을 받지 못했다는 건 제가 쓰는 글이 재미가 없다(?)는 걸 테니까요! 최대한 사실만을 기술했지만 4월 포스팅 대부분이 새로 폰 바꾸고 기분이 좋았을 많은 국내 사용자들이 눈살을 찌푸릴 만한 글이기도 했구요!! ㅎㅎㅎ
그래서 여전히 많이 찾아주신 페이지들은 3월 이전에 작성된, 그나마 홍미노트7 후기는 4월 우리 나라 정발과 맞물려 많은 분들이 다시 찾아주셨지만 나머지는 왜 아직도 저리 봐주시는 분들이 많은 건지 저는 이해가 조금 어렵습니다!
아이모(IT&모바일) 4월 인기 포스트 Top 3 |
● 방문 1위 : 레드미 홍미노트7 사용 후기 Part.2 - 빠지는 구석은 없어!! But.... ● 방문 2위 : 샤오미 미밴드3 개봉 후기 - 커졌다!! 시원시원하다!! |
페이지뷰는 약 10% 정도 증가했지만 추천 방문이 늘었던만큼 클릭율이 늘어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지난 달 대비 20% 이상 높아진 US$291.56 입니다!
단순히 클릭율만 올라간 거구요! CPC나 뭐 이런 건 크게 변함이 없더군요!!
그런데 저 엄청난 무효 트래픽(?)은..... 아무래도 글 오타 점검 하느라 폰/태블릿으로 열어보다 전체화면 광고가 나와서 제가 실수로 클릭했던 게 큰 지분이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ㅠㅜ
애드센스 수익이 문제가 아니라 많은 분들이 편하고 즐겁게 읽을 만한 글도 포스팅을 좀 해야 하는데요!
지난 4월은 포스트 갯수는 비슷하지만 텍스트 양으로만 보자면 예전 대비 거의 2배 이상이 작성이 되면서 먼저 질려서 뒤로가기를 눌러버린 방문자분들도 많지 않았을까 스스로 다시 고민하게 됩니다!
너무 간단히 쓰면 또 그것도 문제고, 지금처럼 너무 길게 쓰면 그 또한 문제고!! 적당한 절충점을 찾아야 할 텐데요!!
리뷰 블로그랍시고 운영을 시작한지 3년, 처음 시작할 때 했던 고민을 지금 또 다시 하게 되네요! 얼른 답을 찾아야 할 텐데요!!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