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21일 미국 등 1차 출시국을 대상으로 출시한 애플의 아이폰 XS Max / XS / 애플워치4!
이 뿐만이 아니라 아직 해외에서도 출시되지 않은 아이폰XR까지!!!
우리 나라에서는 통신 3와 애플 공홈 등을 통해 11월 2일 정식 출시된다고 합니다.
아이폰 XS Max와 XS는 10월 내 출시된다는 예상이 먼저였었는데요. 이 일정이 조금 늦어지는 대신 아이폰XR과 애플워치4까지 한꺼번에 출시를 진행하면서 시장 점유율 확대를 꾀하고자 하는게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그렇지만 과연 아이폰 XS Max 512기가 버전의 정식 출시 가격은 얼마 일런지!
작년 아이폰X 가격을 대입해보면 애플 공홈 가격 기준으로는 200만원을 넘지 않을까 생각이 되기도 하는데요. 거기다 지금 달러 환율이 계속 오르고 있는 시점이라 더더욱 그런 생각이........
지난 주부터 홍콩판을 구매해서 사용해보고 있는 입장에서는 좋긴 합니다! 제 경우는 아이폰8/8플러스에서의 기변이라 더더욱 체감이 되는 편이구요. 특히나 배터리 부분에서 압도적이라는 게 느껴지고 있기도 하구요.
어찌 되었든 가격이 가장 큰 문제이겠지만 아이폰X을 사용하던 분들에게는 과연 이 아이폰 XS Max나 XS가 매리트가 있을런지는 조금 의문이네요.
기본적인 성능과 카메라 개선은 물론이고, 이번 아이폰 XS Max / XS / XR은 듀얼심이라는 기능이 처음 탑재가 되기도 했지만 과연 XS Max 기준 높아진 가격이 그 만큼의 사용 경험을 선사해줄 수 있을 거 라고는 장담하지 못 하겠습니다.
기변을 생각하는 아이폰8/8플러스 이하 사용자분들은 적극 고려해보셔도 될 되겠지만 가격이 가격이니만큼 아이폰X 사용자분들은 조금 더 후기를 보고 결정을 하시는 게 최소한의 내상을 피하는 길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가격만 조금 낮았더라면 기변을 권하고 싶은 기기임에는 분명합니다만 예전의 애플 출시 가격을 생각한다면 가능한 말리고 싶은 것이 이 아이폰 XS Max / XS 이기도 하거든요.
그렇다고 XR을 권하기에는 비슷한 성능에 가격은 조금 저렴한 듯 보여도 베젤 때문에 무척이나 실망을 하실 수도 있을 테구요.
이번 아이폰 XS Max와 XS, 그리고 XR! 정말 어렵네요!! 돈 쿡아~ 조금만 싸게 출시할 것이지!!! ㅡ.ㅡ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