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덧 겨울이 가고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 말인즉슨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이라는 거죠.
스마트폰을 비롯한 대부분의 스마트 IT기기들은 실외 활동이 많아지면 많아질 수록 취약해지는 것 또한 당연지사, 나도 모를 불상사(?)를 대비해서 방수 케이스를 구매했습니다.
IT기기 악세사리들, 국내에도 이런 저런 제품들을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만 대부분이 중국산임은 뻔한 사실입니다. 그래서 저는 급한 제품들이 아니라면 타오바오/티몰 직구를 이용하고 있구요. 이 에어팟 방수 케이스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 구매링크 및 가격 : https://goo.gl/BkthL2, 38 RMB(약 6,500원, 중국내 무배)
중국 직구를 하면서 사은품이 빠지면 섭섭하죠! 케이스 외에도 목걸이 스트랩과 에어팟용 넥스트랩, 이어훅이 사은품으로 포함이 되어있구요. 전혀 예상치 못했던 미니마우스 짝퉁 파우치도 포합니다. 저 파우치는 참........ 딸랑~딸랑~ 방울까지 달려있는 걸 아재 레벨에서 우째 소화를 하라고!! ㅠㅜ
방수 케이스 박스 안에는 실리콘 재질의 방수케이스와 라이트닝 포트 마개가 검빨 각 하나씩, 그리고 캐러비너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방수 케이스는 에어팟 사용자라면 어디선가 봤을 수도 있을 법한 디자인인데요! 이 제품은 이미 1월부터 타오바오에 판매중이던 제품이니 불필요한 오해는 하실 이유 없습니다? ㅎㅎㅎ
실리콘 재질의 에어팟 케이스라면 충전케이스와는 다르게 일체형(?) 케이스 이구요.
케이스 안에 에어팟 충전케이스를 넣고, 사용할 때는 뚜껑 부분만 접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방수케이스란 이름이 붙어있듯이 상당히 빡빡하게 충전 케이스를 감싸준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동봉된 라이트닝 포트 마개는 취향에 따라 케이스에 있는 홈에 따라 장착하시면 됩니다.
캐러비너까지 달려있는 걸 봐서는 등산 등의 야외 활동 중에 충전 케이스 사용을 좀 더 자유롭게하기 위함일 테구요.
방수 케이스라고 합니다만 과신은 언제나 금물! 이런 케이스는 물에 빠졌을 때를 위한 제품이라기 보다는 약한 비 정도를 막아주는 역할이겠죠.
등산 등의 야외 활동이 그렇게 많은 건 아닙니다만 우리 나라에서 구매를 하자면 어차피 배보다 배꼽인 상황이 될 건 뻔하고 직구를 하면서 미리미리 준비를 해봤습니다.
예전에 타사 블투 이어셋 사용할 때는 이런 악세사리는 전혀 필요가 없었는데요!!
물론 취향에 따라 구매를 하는 거지만 애플 제품은 구매할 때마다 추가 지출이 꽤 많다는게 속이 좀 쓰리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