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모(IT&모바일)


MA업체에서 근무를 하는 관계로.. 고객사 서버에 수시로 접근해야 할 일이 발생을 합니다..
사무실이라면.. 아무런 관계도 없으나.. 주로 이동중~ 아니면 노트북을 사용할 수 없는 환경~
간단한 확인 정도라면 소개해 드리는 어플을 이용하시면 충분하지 않을까 싶네요~

1. Network Ping(무료 / 구글 마켓)


화면상 가장 처음 보이는 어플이.. Network Ping 어플입니다..
고객사 네트워크의 상태를 알아볼 때.. 간단하게 주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서버 제품들이야 Ping을 차단해둔 상태가 대부분이지만.. 방화벽이라든지 백본 등에 대한 간단 테스트에는..
이 이상의 어플이 없을 듯 합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IP 뿐만이 아니라 도메인도 지원하며.. 테스트 횟수도 지정이 가능합니다..
안타깝게도 패킷 크기 조절 기능은 없는 듯.. ^^


2. Remote Desktop(US $19.95 / 구글 마켓)

윈도우 계열에 대한 연결은 PhoneMyPC를 주로 사용을 하시는 것 같으나..
저 녀석은 대상 장비에도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하더군요..
관리하는 모든 장비에 다 설치를 할 수도 없는 문제이니 말이죠..
유료입니다만.. 설치해두면 후회는 없을 듯한 어플입니다..





사용법은 마우스 커서의 움직임과.. 클릭은 터치~
처음에는 조금 힘들 수도 있으나.. 익숙해지면 상당히 유용할 듯 합니다..
키보드 입력은 갤럭시s의 경우 메뉴키를 누르면.. 윈도우 기능키와.. 내장 키패드를 이용해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환경 하에서만 사용을 해서.. 3G에서 데이터 사용량이 얼마나 되는지 체크는 하지 못했으나..
급할 때는 별 수 없겠죠..? ^^

이 외에도 다양한 어플이 존재를 하던데.. 다 설치해서 사용해 볼 수는 없으니까요~
선택은 자신의 몫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IT서비스&모바일 제품들에 대한 소소한 리뷰.. by ruinses(ruinses@gmail.com) 저작권 관련 및 리뷰 요청 등에 대한 사항은 "알립니다" 카테고리 참고해주세요..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