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모(IT&모바일)

단통법의 영향인지 중국산 저가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뜨거운 것 같습니다..

많은 포스팅들을 했지만.. 짧게 장/단점에 대해서 요약 해봤습니다...


각종 리뷰사이트.. 그리고 리뷰어분들이 리뷰를 해주고 계십니다만...

왜 24만원짜리 홍미노트3와 100만원 가까이 하는 갤럭시노트5 / 아이폰6s 등과 비교 리뷰를 진행하시는지는 여전히 의문입니다... 홍미노트3가 진정 그 비싼 기기들과 비슷하거나 기능들이 능가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건지...


그리고 보통 그런 리뷰들은.. 제가 테스트 해봤을 때 강점을 가지는 네트워크 속도라든지 배터리에 대한 리뷰는 찾아볼래야 찾아볼 수가 없네요.. 카메라 기능이 떨어진다던지 어플 호환성이 떨어진다던지 하는 리뷰를은 하시는데 말이죠...!


제가 생각하는 샤오미 홍미노트3의 단점은 이런 것들이 있습니다...


▶ 샤오미 홍미노트3는 저가형 입니다.. 

스마트폰의 기본적인 기능은 차이가 없지만 세부 기능은 고가 제품보다 떨어질 수 밖 없습니다.. 예를 들어 카메라 / 외부스피커 정도겠네요.. 


 샤오미 홍미노트3는 친절하지 않습니다.. 

국내에 정식 판매되는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한글화 등 기본 설정부터 A/S까지 사용자가 직접 챙겨야 합니다..


 샤오미 홍미노트3는 갤럭시가 아닙니다.. 

기본적인 기능 외에 삼성이나 엘지 등 국내 제조사에서 지원하는 부가 기능들이 지원되지 않는다고 해서 고장이 아닙니다.. 원하시면 공부해서 Add-on 하세요.. 




대신에 이런 면에서는 유리합니다...


 샤오미 홍미노트3는 선택약정이나 알뜰폰 가입시 유리합니다...

월 5만원대 요금 사용시 2년 후 홍미노트3 구입비용은 0원 또는 그 이하가 되어 구입비용은 상쇄됩니다(32기가 고급형 기준).. 어차피 공시지원금을 받아서 개통하는 건 아예 불가능하죠..! 출시 15개월 지나 공짜로 구입 가능하다는 폰들은 어차피 공시지원금을 받아야 가능한 얘기고.. 알뜰폰은 어차피 선택약정 같은 것도 없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3는 갤럭시노트5 액정 수리비용과 가격이 비슷합니다...

고장이 발생하거나 파손시.. 수리가 아니라 새로 사더라도 비용은 비슷합니다...


 샤오미 홍미노트3는 2년이 지나더라도 버려지지 않습니다...

샤오미 출시 스마트폰은 최초 1대만 제외하고 지금까지 업데이트가 이루어져 왔습니다... 앞으로도 이 정책은 계속 유지가 될 예정이며.. 혹시 샤오미에서 버려진다 하더라도 많은 개발자들이 업데이트를 계속 진행해가고 있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3는 사용자 친화적인 스마트폰 입니다...

업데이트 시에도 해외포럼 등에 사용자가 게제한 의견이나 버그등을 최대한 발빠르게 수용해서 발전시켜가는 스마트폰 입니다... 어느 업체처럼 버그임에도 "많은 사람들이 불편하다 느끼지 않으면 버그가 아니다"라는 개소리는 하지 않습니다..



저는 지금 갤럭시노트5와 아이폰6도 가지고 있습니다만.. 홍미노트3를 쓰면서부터 아예 꺼내지도 않고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과 기능테스트 때문에 사용하기 시작했지만 지금은 그런 고급기종들이 필요하다고는 전혀 느끼질 않네요..


샤오미 홍미노트3.. 가성비로 접근을 했지만 단순히 가성비만 가지고 논할 그런 스마트폰은 아니다 라고 생각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IT서비스&모바일 제품들에 대한 소소한 리뷰.. by ruinses(ruinses@gmail.com) 저작권 관련 및 리뷰 요청 등에 대한 사항은 "알립니다" 카테고리 참고해주세요..

최근에 게시된 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