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s2 S보이스 음성명령 기능 이상으로.. 센터 다녀왔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전혀 도움은 받지 못했고...(그러면서도 대표번호 상담하면 무조건 센터로..)
일단 어느 정도 자가해결이 된 거 같습니다...
문제가 되었던 부분이... "XXX 전화" "XXX 연락처" 등의 명령을 주었을 때...
"찾으시는 연락처가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와...
아니면 명령을 수행하지 못하고.. 먹통이 되어버리는 경우.. 두 가지 정도 였습니다...
기타 날씨나 시간 등 간단한 명령들은 잘 수행을 하고 있었구요...
배정받은 기사님이 기술팀에 보고하고.. 들으신 답으로는...
가끔 보고가 되고 있는 증상이라.. 기술팀에서 분석중이라고.. 좀 기다려야 한다고 하더군요...
이 증상이 나오기 시작한지가 벌써 한달은 지난 거 같은데(네x버 타이젠 까페)...
아직도 분석중이라니.. 역시 삼전은 믿는게 아니라는 교훈을 다시 한번 얻었다죠...
수리불가로 처리해달라 하고.. 소비자원에 접수할까 하다가...
역시나 답답한 건.. 사용하는 소비자니...
추측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보기로 했습니다...
이미 어제 S보이스 초기화 / 부분초기화 / 전체 초기화 / 모폰 교체 등...
해볼 수 있는 건 거의 다 시도를 해봤고...
지난 주에 구글 플레이 서비스 업데이트 했던게 기억이 나서... 업데이트 삭제를 진행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얼래...? 안 되던 명령이 다 됩니다...?
구글 플레이 서비스 문제인 건가..........
라고 생각을 하며 다시 업/다운 반복하며 테스트를 했더니... 별 관계 없더군요... ㅡ.ㅡ
처음 다운 그레이드 했을 때 왜 됐던 건지... 그게 도리어 의문...
잘 되다가도.. 폰이나 기어가 재부팅하면.. 다시 무한 루프에 빠집니다... ㅠ.ㅜ
어차피 구글 플레이 서비스 문제라 하더라도...
다운그레이드 했다간 구글 관련앱들이 다 죽어버리니.. 도저히 사용할 수 없는 방법이고...
계속 테스트를 하다 보니...
연락처 관련 명령이 실행이 되는 연락처가 있고.. 실행이 안 되는 연락처가 나오더군요..
이건 뭘까.. 폰 연락처를 다시 열어보니... 저장하고 있는 주소록 2개가 서로 미묘하게 차이가 납니다...
연락처 사진이 한쪽에는 있고 한쪽에는 없다거나.. 메일 주소가 한쪽에만 있다거나 등등...
(백업과 메일 때문에 구글 계정 2개를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그 외의 차이는 모르겠고...
주소록 한쪽은 다 날려버리고 하나만 살려둔 후... 기어s2는 다시 초기화...
재연결 하고... 연락처를 관련 실행을 해보니... 정상적으로 동작을 합니다...
일단 해결은 된 거 같은데.. 이게 과연 올바른 해결법인지...
타사 스마트워치를 사용할 때는 겪어보지도 못했고.. 들어보지도 못했던 상황인지라...
아직 애매하기만 합니다...
만약에 이게 원인이라 하더라도.. 또 문제점은 남죠...
첫째, 지난 주까지는 왜 동작이 제대로 되었는가... 처음 개통했을 때부터 내 주소록은 언제나 2개~!
둘째, 안 되다가 구글 플레이 서비스 다운그레이드 했을 때 동작을 했던 이유는...
아무튼 삼성 SW 기술력은... 그냥 뭐 대단하다는 말 밖에는 안 나오네요...
폰에 있는 주소록이 구글 주소록인지라 구글 플레이 서비스도 무슨 연관이 있다고 추측은 됩니다만...
정확한 답이 없네요...
기어s2는 타이젠 기반이더라도 모폰은 안드 기반으로 운용이 되는데..
그 기반이 되는 구글 플레이 서비스와 제대로 호환되지 않는 안드폰이라.........
이미 9월에 노트5의 전례(?)도 있었지만...
능력이 안 되는 상황하에서의 커스터마이징은.. 그냥 독인 거 같네요...
편하자고 쓰는 스마트기기인데.. 이 무슨 짓인지.......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