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새로 구매하면 악세사리를 이것저것 골라보는 것 또한 하나의 즐거움인데요. 이런 즐거움도 시간이 좀 지나다보면 익숙한 케이스(또는 브랜드)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아이폰7 플러스를 사용할 때도 이런 저런 케이스들을 사용해봤었지만 결국 정착했던 PZOZ Soft Shell 케이스! 아이폰8 또한 자연스레 같은 스타일의 케이스를 찾게 되었습니다.
▶ 2017/03/06 - [모바일/Apple] - iPhone 7 Plus Case 추천 - PZOZ Soft Case for iPhone 7 Plus
▶ 구매링크 : https://detail.tmall.com/item.htm?id=547421479765&spm=a1z09.2.0.0.4d992be3r7anwt&_u=g20ro46ha9bb
▶ 구매가격 : 25 RMB(약 4,300원, 사은품 케이스 및 강화유리 포함)
타오바오(티몰)은 많이들 이용하시는 알리와는 조금 다르죠. 아주 막 퍼줍니다!
난 분명 케이스를 구매했는데(아래 오른쪽), 사은품으로 또다른 케이스 하나(아래 왼쪽)와 강화유리(위쪽)가 따라왔습니다. 사은품 케이스니까 구릴 것이다? 사은품 케이스는 미5 필드용으로 따로 25 RMB에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과 같은 케이스 입니다. 강화유리도 동생이 아주 잘 사용 중이구요~ ㅎㅎㅎ
PZOZ 아이폰8 Soft Shell 케이스는 평범한 박스 포장이구요. 이 케이스는 아이폰7과 아이폰8 공용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아이폰8이 살짝 크긴 합니다만 0.2mm 수준의 차이라 별도로 제품을 생산하진 않을 듯 합니다.
박스에는 케이스 하나만 덩그러니 들어있구요. 프레임은 부드러운 재질로 만들어져있고 후면은 투명 아크릴로 아이폰의 디자인을 잘 살릴 수 있도록 하는 케이스죠!
하단에 있는 구멍들은 모두 통으로 가공이 되어있구요.(초점 나갔네요. 죄송 ㅠㅜ)
측면 볼륨버튼은 별도의 (+), (-)로 표시를, 매너 스위치쪽도 잘 뚫려있습니다.
왼쪽 하단에는 스트랩홀도 뚫려있습니다만 재질 자체가 부드러운지라 스트랩 잡고 돌리거나 하는 일은 자제하셔야!! ^^
오른 쪽 전원버튼도 정확한 위치에 자리잡고 있구요.
후면 카메라쪽은 프레임과 같은 재질로 턱을 만들어서 카툭튀를 보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여기다 카메라 렌즈 보호유리 정도만 장착하면 전혀 문제가 없겠죠!
후면은 투명 아크릴 이구요. 이번에는 아이폰8 자체가 후면이 유리 재질이라 반짝반짝 빛이 날 텐데요. 어차피 아크릴 자체가 투명이라 큰 차이를 느끼진 못합니다. 다만 이번에는 아이폰8 후면 재질 때문인지 유막현상이 좀 있네요. 아이폰7 플러스는 매트 블랙이어서 그런 걸 못 느꼈었거든요.
스트랩을 장착하고 사용하면 안정감은 훨씬 올라가구요. 케이스 자체가 그리 두껍지도 않아서 아이폰8의 그립감이 그대로 느껴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케이스가 너무 얇아서 충격 보호는 거의 불가능하다 보셔야 하구요. 스크래치 정도만 막아주는 역할이라고 보시면 될 겁니다. 그리고 정확하게 프레임만 감싸주기 때문에 액정에 강화유리 등을 부착한다면 액정 높이가 더 높아진다는 점도 감안을 하셔야 하구요.
이런 단점들이 있습니다만 여러 케이스를 사용해본 결과 제일 만족도가 높았던 케이스이구요.
PZOZ가 중국에서는 중저가형 악세사리 브랜드로 꽤 인지도가 있습니다만, 알리에서도 거의 판매가 되질 않는지라 국내에서는 아시는 분들이 거의 없기도 하죠!(이 제품도 알리에서 판매되진 않습니다)
아이폰7 플러스도 이 케이스로 8개월 정도를 잘 버텨왔으니(거기다 쓰던 건 아8플이 이어받았.....) 아이폰8도 전혀 문제가 없을 거라 생각하구요. 혹시 중국 직구하실 일 있으시다면 한 번쯤 구매를 해보셔도 후회는 없을 듯 싶어요!
조만간 이 케이스 포함해서 가성비 좋은 악세사리들 정리해서 직구 방법과 같이 올려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