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그나마 편하게 VR을 체험하려면 기어VR 외에는 대안이 없으니.. 기어VR과 리모콘, 그리고 갤럭시S8에 사용할 젠더까지 구입했습니다...
기어 VR은 6월 중순에 이미 도착을 했던지라 갤럭시S8을 물려서 기본적인 유튜브 등 테스트는 모두 마친 상태였구요...
그렇지만 블루투스 리모콘과 갤럭시S8용 젠더를 구매한 이후에 다시 사용하려고 보니.. Oculus 브라우저와 삼성 브라우저 모두에서 유튜브 VR 영상만 상하가 쪼개지는 현상이 발생을 했습니다...
온라인 고객센터로 접수했지만.. 기승전 센터로..!! |
서비스센터 방문하는게 귀찮은 일임에는 분명하죠.. 그래서 일부러 녹화까지 해서 위 영상을 링크 전송하는 형태로 삼성 온라인 고객센터에 접수를 했습니다...
그렇지만 이슈화된 오류가 없으니 센터로 방문해서 직접 확인 등의 점검을 받으라는 답변이 돌아오더군요...
스마트폰이야 사용자가 많으니 여러 이슈들이 바로 확인이 되겠지만 기어VR은 아직 좀 어렵죠... 삼성서비스에서는 오류가 없었다고는 합니다만 네이버 VR매니악 까페에도 6월 말에 두 분이 같은 증상을 보인다는 글이 있었고(유튜브 브라우저에서 로그인/아웃 해보면 될 거라는 댓글이 있었습니다만 전 안 되더군요).. 유튜브에 영상을 게시하니 곧 같은 증상이라는 2개의 댓글이 달립니다...
그래도 힘없는 고객이 뭘 어쩌겠습니까.. 귀찮음을 무릎쓰고 센터를 가야죠...!!
기어VR 구동 방식도 모르는 센터.. 뭘 점검 받으라는 건지...!! |
지난 주 수요일.. 무척이나 무더운 날이었죠...!!
보통 삼성서비스센터 방문하면 대기를 꽤 해야 합니다만.. 이 날은 너무 더워서 그런지 대기가 아예 없더군요... 그래서 바로 기사님 배정을 받았습니다만.. 대뜸 물어보시는게 유튜트 앱 문제 아니겠냐고 하시더군요...!
기어VR에서 유튜브 영상 감상은 Oculus 브라우저와 삼성 브라우저를 통해서만 이루어지는데.. 그 자체를 아예 모르던..!!
별 수 없이 기어VR 구동방식을 기사님께 설명하고 위 동영상을 보여드리니.. 센터에서는 처리 불가이고 기술그룹에 전달해서 연락을 하겠다고 하시더군요...! 센터 왔다갔다 하느라 1시간.. 상담에는 5분 정도 걸린 듯 하네요...
직접 확인..? 로그 파일 확보 확보/분석...? 언제나처럼 그런 거 없었습니다... 구동방식도 모르는 센터에서 뭘 점검하고 뭘 어쩌겠습니까... ㅡ.ㅡㅋ
그리고 며칠 후 카카오톡으로 삼성서비스 관련한 설문이 날아오더군요... 마음 같아서는 최하점으로 찍어버리고 싶었지만 그건 못하겠고 내용만 훑어보니 "고장증상 재현불가"라고 처리가 되어버린...!!
담당 기사님께 전화해보니 센터에서 처리한 결과가 없어서 그냥 남기는 코드라고 합니다만.. 문구 자체가 찜찜한 건 어쩔 수가 없네요...!!
고장 증상을 보여줘도 일단 센터로..! |
유튜브 영상만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당연히 SW 문제겠죠... 정상적으로 플레이가 되는 걸 마지막으로 확인했던 6월 18일 이후 Oculus 앱들이 여러 번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가 다 그렇듯이 롤백하면 되지 않겠느냐은 얄팍한 생각으로 시도를 해봤습니다만... Oculus VR 자체가 로그인 & 네트워크 연결이 되어있어야 구동이 가능하고.. 최신 버전이 업데이트 되지 않으면 실행 또한 되질 않더군요... 뭐 그래서 문의를 해본 거였구요...
고장증상을 보여줘도 이슈화 되질 않았으니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서 점검을 받으라는 삼성 온라인 고객센터...!!
점검을 위해 방문을 해도 기기 자체를 모르고.. 점검 자체를 할 수 없다는 삼성 오프라인 서비스센터...!!
예전에 기어S2 라던지.. 여러 스마트폰들.. SW 문제가 발생하면 언제나 삼성의 대응은 비슷합니다.. 당장에 해결할 방법이 없으니 서비스센터 기사님이 절 달래주기라도 바랬던 걸까요...? 제가 보기엔 도리어 화만 키우는 듯 한대요...
그리고 지난 수요일 서비스센터를 통해 위 문제를 접수했지만.. 일주일이 지난 지금도 삼성서비스에서는 공식이든 비공식이든 이런 증상은 접수된게 없다고 합니다..! 지난 주에 접수한 저는 뭘까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