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모(IT&모바일)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늘어난다는 건 좋은 일입니다...


불과 2015년 말까지만 하더라도.. 샤오미 스마트폰(기타 중국 스마트폰도 마찬가지)을 구매하는 방법은 직구가 아니라면 일부 공동구매 까페였습니다만.. 지금은 이용해봄직한 구매채널이 많이 늘어났네요...


그 중에서 외국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한 초기불량과 A/S 기준으로 추천해봄직한 구매방법들을 정리해봤습니다... 


가격순으로도 정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만.. 중국 스마트폰이라는 게 공급처의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하는지라.. 순서 없이 청리를 해봤으니 구매 시 가격 비교는 직접 해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2016년 새롭게 등장한 Qoo10 - Xiaominews



큐텐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이베이와 유사한 글로벌 오픈마켓 입니다.. 많은 셀러들이 있지만 그 중에 샤오미 전문(?) 셀러는 XiaomiNews라는 셀러이구요.. 중국 판매자입니다...!


큐텐이 한글로 쇼핑이 가능하다고 해서 우리나라 업체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십니다만.. 싱가폴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업이고.. 모든 기준은 자체 약관에 의거 처리가 됩니다...(우리나라 소비자보호법 이런 거 안 통합니다)


XiaomiNews 셀러는 샤오미 제품이라면 스마트폰 뿐만이 아니라 거의 전 품목을 취급한다고 보셔도 무방하구요... 샤오미에서 신제품을 출시하면 제일 빨리 판매가 시작되는 업체입니다(2016년 기준)...


또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은 자체 약관(?)에 의거 초기불량에 대처를 하고 있으니.. 글로벌 오픈마켓이라도 이용하기엔 수월한 편이죠.. 카드로 원화결제 가능 / 무이자 옵션 또한 있구요...


즉.. 글로벌 오픈마켓이지만 이용법은 또 국내와 동일하다 보셔도 됩니다...!


간혹 초기불량 외에 A/S가 불가능하다고 알고 계신 분들도 있으시던데.. 운송비만 부담을 하면 구매한 제품에 대한 샤오미 공식서비스 또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건 국내 협력업체를 통해 처리하고 있구요...


  공동구매부터 A/S까지... 리퍼비쉬팩토리(동방ENG)



중국 스마트폰에 관심을 가졌던 분이라면 누구나 들어보셨을 이름.. 리퍼비쉬팩토리...!!


지금은 리퍼비쉬라는 이름이 중고만 파는 걸로 오해가 될 수 있다 하여.. 동방ENG로 회사명이 변경되었습니다... 이 업체의 경우에는 중국에 사업장을 두고 있습니다만... 이건 국내 업체는 스마트폰 유통을 할 수 없으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이구요...


매주 공동구매라는 형식을 빌어.. 중국 스마트폰과 악세사리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A/S까페를 통해 구매한 제품의 서비스 또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과실이 아닌 경우 무상 1년.. 그리고 추가 유상 2년의 서비스 기간을 보증합니다...


공동구매는 기본적으로 현금 구매로 진행이 됩니다만.. 지마켓 입점을 통해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공동 구매가격과는 상이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간단한 수리의 경우에도 스마트폰의 봉인이 해제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에는 샤오미 공식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다는 점은 유념하셔야 합니다...


  중국IT기기의 모든 것..? 타오투코리아



태블릿류를 전문으로 공동구매하는 업체로 알고 있었습니다만.. 홍미노트4 출시 때부터 스마트폰도 판매를 한다는 얘기가 들려오더군요... 그 이전에도 판매를 했었을 수는 있습니다만...!


기본적으로는 위 리퍼비쉬팩토리(동방ENG)와 운영형태가 비슷합니다... 지마켓에도 입점이 되어 있구요.. 최근에는 큐텐에도 입점을 해서 카드 결제가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A/S 또한 간단한 수리는 국내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만... 리퍼비쉬와 마찬가지로 간단한 수리라도 봉인 해제시에는 공식 수리는 무상처리 못 받으일 수도 있다는 점은 참고를...!


  옥션 / G9 등의 오픈마켓 셀러들..!


그 외에는 많이 알고 계시는 옥션의 올킬이나 G9 등에서 구매를 하실 겁니다.. 


각 오픈마켓의 이벤트에 따라서 가격이 저렴한 경우가 간혹 있기에 이용을 하시는 걸로 알고 있는데.. 우리나라 오픈마켓에 입점해서 사업을 하는 만큼 초기불량에 대한 대응은 됩니다만(기간은 꽤 오래 걸리는 걸로)... 차후 A/S는 전혀 기대할 수가 없다고 보셔도 될 겁니다...


"고장나면 내가 직접한다" 하시는 분들이야 상관 없겠습니다만.. 중국 스마트폰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1~2만원 더 주더라도 자체 A/S가 진행되는 업체를 선택하시는 게 마음이 편하시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알리나 기어베스트 등.. 해외업체는 의미 없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건 큐텐이나 리퍼비쉬팩토리(동방ENG), 타오투코리아 정도입니다..


이 외에 알리나 기베에서 구매하시려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도무지 이해가 힘들더군요...! 


그럴 확율은 거의 없습니다만 초기 불량이라도 걸려버리면 그 왕복배송비와 기간은 어떻게 감당할 것이며... 알리 같은 경우에는 셀러가 배송비를 부담해주는 경우도 희박하죠... 처리기간이야 더 말할 이유도 없구요....


셀러가 수긍을 해준다고 하더라도.. 요즘 일반인이 해외로 스마트폰을 발송하기는 상당히 어렵다는 것도 걸림돌이 되구요...


살짝 비싸더라도 보험(?)이라 생각하시고.. 조금이나마 서비스 지원되고 비교적 빠른 배송이 가능한 업체를 이용하시는게 현명한 직구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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